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토리

로또 등수별 금액 및 로또 등수별 당첨금 놀라운 비밀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게 있습니다. 바로 로또입니다. 로또가 당첨이 되면 일확천금을 넘어서 인생역전 대박인생이 시작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매주 토요일 저녁만 되면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로또복권 추첨 방송이 시작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가슴 속에 희망을 품고 삽니다. 이런 희망이 없다면 사람들의 삶은 무척이나 재미없고 무미 건조하고 살아갈 기력이 없을 것입니다. 한 주를 열심히 살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은 특히 서민들의 경우 로또복권이라는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로또복권 구입하세요? 그렇다면 로또복권의 매력에 한번 푹 빠져 보세요? 그렇다고 해서 로또복권에 대해 지나치게 몰입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로또복권 당첨이 너무나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혹자는 말합니다. 로또복권이 벼락을 맞을 확률보다 더 낮다고 합니다. 또다른 혹자는 로또복권은 평생 떨어진만큼 매주 구입해야 한번 당첨될 정도로 당첨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매주 혹시나라는 그런 확신과 희망 때문에 힘든 나날이 더 즐겁고 재밌고 신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매주 토요일이 즐거운 것은 바로 로또 당첨 번호를 발표하는 방송때문입니다. 한 주간의 기대감과 설렘을 구매한다는 기분으로 매주 로또를 사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 방송에서 소개되는 금액에 놀라기도 하고 부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로또 등수별 금액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로또 당첨 복권


로또 당첨금 4,5등은 정해져 있어

로또는 1등부터 5등까지 당첨자가 매주 발표됩니다. 4등이나 5등정도는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으며 당첨금도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의 등수들은 로또 등수별 금액으로  얼마를 수령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로또 등수별 금액이 각각 얼마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5등은 3개 번호를 맞춘 당첨자입니다. 상금은 5000원입니다. 4등은 4개 번호가 일치한 당첨자입니다. 상금은 50000원 입니다. 4등과 5등은 로또 판매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로또 당첨금액 어떻게 결정될까

로또 등수별 금액은 매주 변경이 됩니다. 로또 1등부터 3등까지는 당첨자수에 비례해 등수별 당첨금을 받기 때문에 얼마다 라고 활정지을 수는 없지만 일정한 구간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예를들면 1등은 너무 등락폭이 커서 제외한다 쳐도 2등은 3000~4000만원대 3등은 100~199만원대정도 당첨금을 받게 됩니다. 어느정도 등락폭은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해당 구간 안에서 로또 당첨금을 타가게 됩니다.


2010년 7월까지는 4등 역시 유동적으로 상금이 정해졌으나 8월부터 50000원 고정으로 되었으며 우리가 가장 흔하게 당첨이 되는 로또 5등 당첨금은 5000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 복권 사행심



로또 등수별 금액 어떻게 결정될까

정확한 로또 등수별 금액은 이렇습니다. 총 로또 구매액수에 대해 대부분을 일정 비율로 나눠 로또 당첨금으로 나눠주고 있는데 3억 이하 당첨금은 22%를 세금으로 공제한 뒤 지급하고 3억 이상 당첨금은 33%의 세금을 제외한 뒤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국 1위를 제외한 2,3위에 대해서는 22%의 세금이 적용된다고 봐야 하겠죠?


3등은 4,5등 수령금 제외한 금액의 12.5%

3등은 5개 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의 수령금을 제외한 금액의 12.5% 중에서 결정됩니다.


2등은 총 당첨금 중 4,5등 제외한 금액의 12.5% 중에서 결정

2등은 5개 번호 일치 + 보너스 번호를 맞췄을 때입니다.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의 수령금을 제외한 금액의 12.5%에서 결정됩니다.


1등은 4,5등 수령금 제외한 금액의 75%

1등은 6개 번호 일치해야 합니다. 총 당첨금 중에서 4등과 5등의 수령금을 제외한 금액의 75% 입니다.


3등부터 1등까지는 당첨번호를 맞춘 사람들이 각 등수에 배분된 금액을 사람수만큼 나누어 갖기 때문에 매주 수령금이 달라진답니다.


즉, 1등에게 배분된 금액은 일정하지만 당첨자가 1명일때와 5명일때 수령할 수 있는 로또 금액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로또 등수별 당첨금은 어떻게 결정될까?

5등과 4등은 각각 5000원,50000원으로 고정입니다. 3등부터 당첨자수에 비례해 변동성이 존재합니다.


로또 당첨 복권 로또 가게



로또 당첨금이 낮을 경우 세금을 덜 떼일까?

로또 당첨금이 3억 이하인 경우 22%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지금까지 로또 등수별 금액 및 로또 등수별 당첨금 로또 당첨금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로또 등수별 금액은 매주 변경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구매했는지 구매 금액과 당첨자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로또 복권은 재미로 한번쯤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나치게 몰입하는 것은 안좋습니다. 뭐든 지나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또는 서민들에게 한 주의 행복을 가져다 줍니다. 인생역전과 대박의 꿈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희망으로 한 주를 즐겁고 보람되게 보내면 행복이 꼭 찾아올 것입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부산벼룩시장부동산 정보 벼룩시장구인구직 정보 쉽게 얻는 방법

유치원 행정실무사 자격증 취업 월급 시험일정 몰랐던 깜짝 꿀팁

등기부등본 발급처 및 구청 시청 무인 등기부등본 완벽 꿀팁

양도소득세 계산기 및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모의계산 완벽정리

무점포소자본창업 도매꾹 도매매 놀라운 매력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문화상품권매입 교환 몰랐던 놀라운 비밀

셀럽 celebrity 뜻 셀럽의 뜻 소프문 셀럽파이브 원곡 뜨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