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토리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끝내는 법

대학을 졸업하고 나면 다시 캠퍼스 방문하기가 꺼려집니다. 졸업으로 인해 소속이 없어졌고 아는 사람도 적기 때문입니다. 이런 까닭으로 대학교 관련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러 캠퍼스를 찾으려면 여간 부담스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대학서류가 꼭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취업이나 공공기관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대학 재직 때의 성적증명서나 졸업증명서 같은 게 필요합니다. 


이러한 대학성증명서나 졸업증명서 대학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대학교의 성적을 증명해주는 문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약간의 수수료가 있으면 인터넷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신청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대학을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은 참으로 편리한 시대입니다. 예전엔 이런 서류들을 발급받으려면 일일이 대학을 찾아가야 하는데 요즘에는 이렇게 아주 간편하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 너무나도 편리하고 좋습니다. 바야흐로 세상은 정말 통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장학금 신청, 또는 취업서류 제출 등에 필요합니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고 대학까지 가려면 번거롭기 때문에 인터넷을 활요하면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받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주민센터로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도 됩니다. 하지만 주민센터가 집 가까이 있어서 방문은 쉽지만 주민센터서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절차가 번거롭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대학교로 발급 요청을 하고 팩스로 다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렇게 주민센터를 이용할 경우 최대 3시간이내에 업무처리 시간이 있어서 많이 기다려야 합니다. 어떻게 잘못되면 당일날 못받고 그 다음날 또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받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민원24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가정에 프린터만 있다면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민원24로 받으시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제는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일반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활용해 아주 간편하고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바로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면보다  쉽고 간편하게 조회를 해보시거나 출력을 하실수가 있답니다. 


예전에는 각 대학교의 전산서비스 사이트에서 가능했지만 이제 민원24에서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24 사이트의 민원24 서비스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포털에서 민원24로 검색을 해보셔도 되고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도 됩니다. 


민원24 바로가기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우선 사이트에 들어오면 첫페이지 가운데 부분에 기관별 분야별 테마별 민원검색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테마별을 활용하면 됩니다.  


테마별 메뉴를 누르면 그야말로 전체메뉴가 테마별로 나열됩니다.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행/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취업, 세금, 부동산, 자동차, 농어업, 편리한 민원 등입니다. 





우리는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위해 초중고/대학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곳은 여러가지 학교와 관련된 민원서류가 모인 곳입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초기화면 테마별 클릭->초중고/대학 클릭->성적증명서 신청으로 이어집니다. 테마별 민원을 누르고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초중고/대학>을 선택을 해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들어가 게됩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성적증명서 부분을 클릭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빨간색 테두리 부분입니다.  이곳은 대학교 성적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발급신청을 할때에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고 민원서류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급받거나 이용하는 공공서류는 거의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특히 민원24 사이트는 자주 사용하게 되므로 회원 가입을 하거나 아니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미리 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이제 막바지로 양식에 기재를 해주면 됩니다. 대학교 전공학과  졸업년도 학번 영문이름 용도, 대학명, 교부기관, 발급부수, 신청일 등을 기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차례로 이용하면 대학교 성적증명서 보다 편리하고 빠르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학교 성적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인터넷발급 활용하면 번거로움도 없고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학교 성적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작은 생활의 지혜가 생활을 변화시켜요
작은 생활의 지혜는 삶을 윤택하게 만듭니다. 비록 사소하게 보이고 별 것 아닌 정보들을 모아두거나 유용하게 활용하면 훨씬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작은 정보들을 평소 눈여겨 보아두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