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토리

02 101 전화번호의 진실? … 02-101 전화번호 몰랐던 비밀?

전화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연락을 주고 또 받기 위해서 마련된 편리한 생활의 도구입니다. 그런데 전화기를 갖는 사람과 장소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게 바로 전화번호입니다.


그런데 전화번호가 그렇게 많아도 잘 관리되고 문제없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것을 보면 전화번호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는 정말 무시무시할 만큼 체계적인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를 살펴보다보면 재밌는 전화번호도 많습니다. 반면에 아주 외우기 편한 번호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화번호는 고가에 그래됩니다. 바로 골드번호입니다. 골드번호는 굉장히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고 경매를 할때면 많은 사람들이 이 번호를 잡기 위해 경쟁을 합니다. 





좋은 것과 안 좋은 것은 동전의 앞과뒤와도 같습니다. 전화번호도 마찬가지입니다. 전화번호가 노출되다보니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겨난 것입니다. 


가장 최근엔 보이스 피싱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보이스 피싱이 증가하다 보니 잘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면 받기가 사실 꺼려집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고 나서 이 전화가 스팸 전화인지 아닌지, 혹은 지인의 전화번호는 아닌지 구분하기도 힘들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02 101 전화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이런 전화번호 보신적 있나요. 그래서 오늘은 02 101 전화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02 101 전화번호


보이스피싱 사회를 멍들게 만드는 안좋은 폐악

어느날 갑자기 02101 전화가 걸려오면 이상한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 보시이스핑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언뜻 02로 보아 서울에서 걸려온 전화로 생각하기 쉽고 101은 관공서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관공서를 사칭한 전형적인 스팸전화나 보이스피싱이라고 미리 단정지어 이를 무시하거나 받지 않으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정말 전화 한통 받기도 무서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뭔가 받으려고 하면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보이스피싱과 광고전화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게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확인할 방법이 쉽게 없어서, 최근에는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스팸전화인지 아닌지 확인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02101 전화번호가 등장했습니다. 과연 이 번호가 어떤 번호인지 알아야 하는데 평소 이런 궁금증을 품었다면 지금부터 이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02 101 전화번호 휴대폰


02 101전화 스팸? 보이스 피싱 스팸필터 어플로 퇴치를 

전화를 받으면 많은 사람들이 어떤 전화인지 궁금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전화임에도 불구하고 혹시라도 보이스 피싱전화일까봐 잘 모르는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02-101 도 흔히 그런 번호 중의 하나입니다.  우선 02 101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보이스 피싱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쉽사리 전화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스팸 필터 어플 설치를 적극적으로 권장드립니다. 


스팸필터 어플을 설치하면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어플을 설치해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 앱을 다운받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02 101 전화번호 스마트폰


02 101 전화번호의 진실? 도대체 뭐야?

지금부터 02101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쪽의 이미지를 보면 포털에 어느 분이 궁금해서 질문을 올렸습니다. 질문을 한 사람은 02-101 로부터의 발신을 받아 스팸인지, 보이스 피싱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사람들이 올린 답변을 보면 02-101 은 LG U+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앞의 두자리인 02는 국번이며 뒤에 101은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이 번호는 수신뿐만 아니라 전화를 거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U+ 고객 02-101로 민원 해결하세요

LG U+는 우리나라 3대 이동통신 회사 중의 한 곳입니다. LG U+를 이용하시는 사람들 중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통신요금을 미납하셨을 경우 자동적으로 고객분들께 발신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직접 02-101에 전화 거셔서 안내원에게 납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이 전화번호를 알아두면 이렇게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걱정된다면 스팸전화 차단 어플 활용하세요

보이스피싱이나 광고전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악을 끼칩니다. 이들 전화로 인해 피해는 보는 사람들이 많아 사회문제화 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보이스피싱이나 광고전화 걱정이 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스팸전화 차단 어플을 받아 활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02 101 전화번호는 뭔지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전화걸려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엘지 유플러스 이용자분들이 있다면 번호 저장을 통해 나중에 유용하게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02 101 전화번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스토리 박사 관련 글

mbti 성격유형 enfp isfj infp esfp 비밀? mbti 검사 궁합 진실?

raon k 2018 하는일과 정체뭘까? 삭제해도 괜찮을까?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한글판 설치 사용법 꿀팁

롤경작 초스피드로 찍기 및 롤 경작하는법 놀라운 꿀팁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끝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