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토리

셀럽 celebrity 뜻 셀럽의 뜻 소프문 셀럽파이브 원곡 뜨는 이유?

요즘 심심찮게 듣게 되는 단어가 셀럽입니다. 셀럽이라는 단어는 tv나 생활속에서 요즘 아주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셀럽이란 과연 무엇을 말하며 무슨 뜻을 말할까요? 


개인적으로 이 말은 홈쇼핑에서 제품을 홍보할때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홈쇼핑에서 '셀럽들이 추천하는~' 식으로 이런 말을 곧잘 하게 됩니다. 그런데 셀럽파이브 때문에 뜨기도 한 이 단어. 혹시 셀럽 뜻 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셀럽 뜻 그리고 그들이 즐겨 찾는 쇼핑몰인 소프문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다소 생소한 단어인 것 같지만 사전적 의미는 검색만해도 이를 보다 쉽게 잘 찾아볼 수 있습니다. 







셀럽은 한마디로 Celebrity의 줄임말이 Celeb(셀럽) 입니다. 이를 보다 단순하게 말하면 유명인이란 뜻이 됩니다. 그런데 유명인이라면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이럴때 가장 먼저 떠오릴게 되는 것이 바로 탤런트나 유명 배우 개그맨 같은 인기가 있고 사람들에게 우상처럼 떠받들게 되어지는 연예인입니다. 


또는 정치인 중에 유명세를 타는 사람, 혹은 스포츠 선수 등이 유명인의 범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한결같이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일반인이 이루기 어려운 높은 성과인 업적을 달성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셀럽의 정확한 뜻은 조금 다릅니다. 단지 유명인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방송매체가 증가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디션, 리얼버라이어티 등이 많아지면서, 가수나 배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유명세, 인지도를 밑천삼아 살아가는 사람들이란 뜻이 더 정확한 표현 같습니다.


셀럽 패션



셀럽이 도대체 뭐길래?

셀럽이란 단어가 뜨면서 홈쇼핑이나 쇼핑몰 등에서 요즘 심심찮게 "셀럽들이 추천하는...", "셀럽들이 선택한..." 등의 단어가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셀럽이 뭐길래 셀럽을 많이 찾을까요. 


이렇게 셀럽분들을 활용한 마케팅을 셀럽마케팅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요즘 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인 소프문 등도 덩달아 뜨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셀럽 전성시대라 할만합니다.


간단하게 셀럽 뜻을 알아보니 단지 유명인을 영어로 줄인말이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치 않고 요즘 마케팅이 자주 등장하는 단어를 말합니다.


셀럽 뜻 도대체 뭐길래 사람들이 아우성일까?

셀럽에 관해 다소 생소해 의견이 분붑합니다. 하지만 셀럽은 영어단어 celebrity 의 앞에 다섯글자 'celeb' 을 따서 한국어로 읽은 것입니다. 의미는 "유명인사"를 뜻합니다. 사실 유명인사라 함은 그 범위가 굉장히 넓은데요. 유명 연예인에서 부터 화제의 인물 까지 두루 지칭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배우나 텔런트와 같은 공중파 방송에서 알려진 인물 뿐만아니라 "유투브 스타", "파워 블로거", "패셔니스타", "유명 스포츠선수", "저명한 사업가" 등 다양한 방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셀럽으로 조명받고 있습니다.


셀럽 패션 의상


셀럽의 유래

사실 이 단어가 어떻게 유래 되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말을 제대로 일반일들에 마음속에 정립하게 한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힐튼호텔의 상속자로 알려진 페리스 힐튼입니다. 


그는 어릴적부터 모국인 미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셀럽으로 급부상하며 자신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고 이를 적극 행사하였습니다. 이러한 "유명인사"라는 타이틀을 바탕으로 소득을 만들어내고, 직업으로 까지 승화시킨 선구자 같은 인물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습니다.


셀럽과 마케팅

셀럽이 이렇게 유명해지고 알려지자 많이 회자되게 되었습니다. 셀럽이 사회적으로 유명하다는 것 자체만으로 돈이 되는 것은 자본주의에서는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습니다. 회사들은 이러한 유명인사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사용하게끔 지원해 주고, 인센티브를 주어 일반 대중들에게 간접적으로 홍보하게끔 합니다.


또한 주요 행사에 셀럽들을 초대하여 행사에서 다뤄지는 물건이나 서비스등에 사람들에 관심이 쏠리게끔 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것이 철저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수 있지요. 자본주의에선 돈이 되지 않는일에 투자하는 회사는 없기 때문입니다.







셀럽들 쇼핑의 전성시대

'셀럽뜻' 은 '셀러브리티(celebrity)' 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습니다. 셀럽(celeb)은 '유명인'을 뜻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만한 사람 즉, 연예인이 아니라 일반인인데 연예인과 맞먹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사람들을 뜻합니다.


유명세를 이유로 방송출연도 할수도 있고, 잘나가는 쇼핑몰의 모델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런 인지도 덕분으로 그사람이 무엇을 입고, 먹는지 등이 화제가 됩니다. 셀럽들은 마케팅으로 잘 활용하여 옷이나 제품등을 지원받고 직접 써보면서 장점을 사람들에게 간접적으로 알리는 홍보를 합니다.  


가령 밥 그린(미국 저널리스트)은 말합니다. "셀럽뜻은 뭔가를 통해서 유명해 진것이 아닌 존재 자체로 유명해진 사람들" 이라고 말입니다. 그렇다면, 셀럽들이 추천하는 쇼핑몰은 어디일까요?


인터넷 쇼핑몰이 넘쳐나는 요즘, 사실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왕이면 '셀럽들이 추천하는 것' 을 선택하고 싶은게 사람 심리인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셀럽들이 추천하는' 이라고 검색해보시면 굉장히 많은 글들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셀럽 패션 쇼핑



셀럽들이 추천하는 쇼핑몰 소프문

이들 방송으로 유명세를 탄 사람들인 셀럽이 추천하는 쇼핑몰은 어디일까요. 가장 흔하고 널리 알려진 게 소프문 입니다. 


이 외에도 슈마루, 브론즈부부, 라일론, 시크릿라벨, 플라이모델, 키키코, 클릭앤퍼니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입니다. 


셀럽뜻은 celebrity 셀러브리티

요즘 널리 각광받고 있는 셀럽뜻은 유명인사와 명성이라는 뜻에 영어단어입니다. 우리가 종종 보는 셀럽의 뜻은 유명인 연예인입니다. 꼭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정치인 중에 인기가 많은 사람, 스포츠 선수 등 사회적으로 핫한 인물들을 셀럽이라고 합니다. 일반인 중에도 유명세나 인지도가 높다면 셀럽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럽 패션 쇼핑몰


   

셀럽파이브가 누구길래?

요즘 셀럽파이브라고 아시나요?  송은이 안영미 김영희 신봉선 김신영 5인조 개그우먼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걸그룹을 말합니다. 셀럽파이브의 셀럽도 유명인 5명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기분 우울할 때 셀럽파이브 이들의 무대 영상을 보면 기분이 한결 좋아지게 됩니다.


셀럽들이 추천하는 쇼핑몰 소프문 왜 뜰까

요즘 소프문 등이 부쩍 뜨고 있습니다. 소프문 외에도 슈마루, 브론즈부부, 라일론, 시크릿라벨, 플라이모델, 키키코, 클릭앤퍼니 등이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입니다. 이들이 이렇게 뜨는 것은 요즘 널리 각광받고 있는 셀럽을 마케팅에 응용했고 유명인사와 명성이라는 그럴듯한 타이틀을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셀럽 celebrity 뜻 및 셀럽의 뜻 소프문 같은 셀럽 전용 쇼핑몰이 뜨는 이유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유명세를 탄 사람들이 추천하는 쇼핑몰이 요즘 부쩍 뜨는 이유는 나름 이들을 마케팅에 응용한 까닭입니다. 


새로운 사회 풍조가 새로운 유행을 낳고 새로운 용어를 낳고 새로운 마케팅을 낳는 것 같습니다. 경제활동은 생물과 같아서 수시로 변화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민감한 유행에 빨리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셀럽 celebrity 뜻 및 셀럽의 뜻 소프문 같은 셀럽 전용 쇼핑몰이 뜨는 이유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