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토리

raon k 2018 하는일과 정체뭘까? 삭제해도 괜찮을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을 깔게 됩니다. 특히 관공서나 금융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다보면 수시로 이상한 프로그램이 깔립니다. 이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어느날 컴퓨터가 너무나도 느려져서 프로그램을 정리합니다. 그런데 어떤 프로그램을 지워야 하고 또 어떤 프로그램을 지우면 안 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제대로 알기가 어렵습니다.






지워야할지 말아야할 지 궁금해지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바로 raon k 2018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관공서 홈페이지나 홈택스 등 인터넷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raon k 2018은 raonwiz에서 개발하고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HTML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문서 편집기 기능과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하며, 다양한 이미지들을 편집하고 변환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문서를 편집하거나 보기 위해서 이 raonwiz raon k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면 PC가 느려지고 지연되게 됩니다.



ron k 2018



RAON K 2018 왜 삭제해야 할까

컴퓨터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으면 그만큼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시간이 난다면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정기적으로 제거해 주어야 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제어판에서 발견한 raon k 2018 라는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꼭 필요한지 아니면 삭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RAON K 2018이 뭐길래

제어판에서 발견한 raon k 2018는 컴퓨터에 유해한 프로그램은 아니며 국내기업인 라온위즈에서 개발한 웹 에디터 및 파일전송과 이미지 편집 등의 종합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국세청이나 특허청 등의 관공서 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됩니다.


다만 설치시에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프로그램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항시 실행되면서 사용자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으며, 차후 해당 사이트를 이용시 재설치 하며 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roan k 지워도 될까

raon k 2018은 솔루션 전문기업인 라온위즈(주)에서 개발한 웹 에디터, 파일 전송, 이미지 편집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PC에 해가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raon k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링크해놓은 라온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raonk.com/page/intro/solution_client_info.aspx


raon k 2018은 국세청, 특허청 등 대국민서비스 사이트 이용시 설치가 요구됩니다. 사용자의 동의 없이 강제로 설치되지는 않으며, 사이트 이용을 위해 여러 제품을 한번에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raon k 2018은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기 때문에 시스템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어 PC 자원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정도가 심하지는 않기 때문에 raon k 2018 설치가 요구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어도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이나, 그렇지 않은 경우 불필요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raon k 2018 삭제방법 

시작 > 설정 > 앱 및 기능에서 raon k 2018 항목을 찾아 제거 하여 주시면 됩니다.


ron k 2018 삭제 이미지


만약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raon k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고객지원] > [공지사항] > [RAON K 삭제 방법 안내] 글을 열어주세요.


컴퓨터 프로그램 파일


안내글 하단에 보시면 수동 삭제파일이 첨부되어있는데요, 이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시면 raon k가 삭제가 됩니다. 그다지 복잡하거나 까다롭거나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해보시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세상일도 처음이 다소 힘들고 까다롭고 복잡해 보여도 막상 실행하거나 직접 해보면 그다지 어렵다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raonwiz raon k 2018의 제거와 하는일 알아보기

먼저 raonwiz raon k를 제거하기 위해서 윈도우10 하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 후 윈도우10 검색창이 나타나면 실행이라고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실행이라는 데스크톱 앱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어 주세요.


윈도우10 실행창이 나타나면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control은 제어판 항목이라고 보시면 되고 control이라고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제어판 창이 뜨게 됩니다.


제어판에서는 프로그램을 제거해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컴퓨터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RaonWiz raon K 2018이라는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raonwiz raon k를 삭제하기 위해서 이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


raonwiz raon k 2018을 제거하기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raon k를 제거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yes를 선택하면 raon k 프로그램이 제거 됩니다.


ron k 2018 삭제 파일


따로 raon k 프로그램이 제거될 때 uninstall 창이 뜨지는 않고 한 10~20초 정도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raon k 프로그램이 제거 완료됩니다. 제거 완료된 후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raon k가 없는걸 볼 수 있습니다.


 

ron k 2018 삭제 관리방법


지금까지 raon k 2018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컴퓨터의 속도 개선을 위해서라도 자주 확인 하여 삭제하도록 합시다.


raon k 2018 삭제방법 총정리

윈도우 7&8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raon k 2018 항목 제거

윈도우10 ▶ [시작]-[설정]-[앱] 우측 목록에서 raon k 2018 항목 제거






지금까지 raon k 2018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 좋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스토리박사 관련 글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한글판 설치 사용법 꿀팁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끝내는 법

02 101 전화번호의 진실? … 02-101 전화번호 몰랐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