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꿈해몽

누에꿈 누에고치꿈 번데기꿈 비밀? 번데기 나오는 꿈해몽 태몽 진실?

대개의 농촌아이들이 그렇듯 시골에서 자라면서 잠사를 만들고 그곳에 누에와 함께 생활을 했습니다. 아랫채에 잠사를 만들었는데 곧잘 그곳에 머물곤 했습니다. 특히 부모님께 야단을 맞으면 아랫채 잠사에 누워있곤 했습니다. 잠사는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누에는 따뜻해야 하기 때문에 따뜻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이면 따뜻한 곳이 그리웠습니다.


어느날 부모님이 누에 알이라면서 깨알같은 알을 가져옵니다. 그 알을 모아두고 뽕잎을 하나 올려두자 알에서 깨어 뽕잎을 먹습니다. 나날이 커져서 뽕잎도 많이 먹고 응가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이 곤충은 잠을 잡니다. 그렇게 몇번 잠을 자고 나면 부모님이 소나무 가지를 꺾어다가 누에 위에 올려둡니다. 그럼 그곳에 누에가 올라가 집을 짓습니다. 그렇게 해서 고치를 만듭니다. 


고치를 만들면 그 고치를 깨끗하게 까서 내다팔아 돈을 만들곤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누에고치랑 함께 생활했고 더불어 함께 살았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부터 누에를 길러 누에에서 실을 뽑아 명주옷을 만들어 입었습니다. 조상의 슬기는 참으로 대단합니다. 이런 누에게 어느날 꿈에 나타났습니다. 이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될까요.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누에를 보는 꿈 의미는?

누에는 뽕을 먹고 살아가는 곤충입니다. 명주실을 얻기위해 기릅니다. 이 꿈은 작은 용돈이나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누에를 구경한 벌레꿈은?

누에를 구경하다 보면 신기합니다. 뽕을 먹는 모습도 신기하고 누에 고치를 짓는 모습도 재밌습니다. 이 꿈은 주식에 투자할 일이 있음을 나타내는 징조의 꿈으로 좋은 선택을 하여 신중히 투자해야함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내 몸에 송충이가 달라붙는 꿈해몽은?

몸에 송충이가 붙는 꿈은 큰 화를 면치 못하는 꿈입니다. 송충이가 몸에 달라붙는 꿈은 보통 안 좋게 해석되지만 상황에 따라 해석은 바뀔 수 있습니다.


누에 껍질 속에서 진주 알이 나오는 꿈

누에 껍질 안은 번데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속에 진주알이 있다면 여간 신기하지 않습니다. 이 꿈은 희귀한 예술작품을 창장하여 작품 전시회에 출품하게 될 꿈입니다.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시장에 수출한다. 창조, 발명, 발굴, 탐생 연구 등의 행운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누에나 벌레가 고치를 만들고 있는 것을 본 누에꿈은?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모습을 보면 입에서 실을 뽑아 집을 짓고 겉껍질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이 꿈은 집회, 결사 등의 일이 순조롭게 추진이 된다는 뜻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꿈 풀이는?

누에는 고치를 통해 사람들에게 유익을 안겨 줍니다. 이 꿈은 집회나 모임 등의 일이 순조롭게 추진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엌에서 송충이가 따라다니는 꿈해몽은?

예전 농촌집은 곳곳에 송충이가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방안이나 부엌에도 송충이가 들어오곤 했습니다. 이 꿈은 정직하며, 착한 자손이 부모에게 효도하는 꿈이며, 좋은 길몽으로 행운도 따르는 꿈입니다.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꿈

고치를 만들면 누에는 한 인생을 다 살고 새로운 나방이 되려는 순간입니다. 이꿈은  건설적인 일을 하게 될 꿈입니다. 또한 모임이나 집회 등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미혼자는 결혼이 성사되는 등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꿈이기도 합니다.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뽕나무


누에를 많이 사육하는 꿈 의미는?

누에는 뽕을 먹여 기르게 됩니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이 누에를 통해 명주실을 얻어 좋은 옷을 만들어 입었습니다. 이꿈은 뜻밖의 재물복이 들어와 많은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송충이를 보는 꿈해몽은?

송충이는 잎을 갉아먹고 꿈틀거리는 게 여간 혐오스럽지 않습니다. 이 꿈은 정리되지 않는 복잡한 일로 인해 정신이 없고 어디서부터 손써야 할지 막막한 꿈입니다.


누에가 날아가 눈에 보이지 않는 꿈 해몽은?

누에가 나방이 되어 어딘가로 훨훨 날아가 버리고 보이지 않습니다. 이 꿈은  크게 길할 꿈입니다.


방안에 누에고치가 가득한 꿈 무슨 뜻?

시골에서 누에를 기를 때면 별도의 방에서 따뜻하게 기릅니다. 이 꿈은 우수한 작품을 완성하여 출품하게 되거나, 많은 재물이 들어와 부자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소나무를 갉아먹고 있는 송충이 꿈해몽

송충이는 소나무 잎을 갉아먹어 고사시킵니다. 이 꿈은 가난, 굶주림, 천재지변 등의 안 좋은 일이 내게 생길 수 있는 꿈으로 지금부터라도 대비를 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누에가 뽕잎을 갉아먹는 꿈

누에는 뽕잎을 먹고 살아갑니다. 그 갉아먹는 모습을 보면 신기합니다. 이꿈은 하는 일이나 사업이 번성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다.


누에가 고치에서 나비가 되는 꿈 해몽은?

누에가 자라면 고치를 만들고 그 고치에서 나비가 됩니다. 이꿈은 문학적인 작품을 많이 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나뭇잎을 갉아먹고 있는 송충이 꿈해몽은?

송충이는 나뭇잎을 갉아 먹습니다. 곳곳의 나무들이 제대로 못 살게 되는 건 이들 송충의 습격 때문입니다. 이 꿈은 건강, 정신, 생활, 운세 등이  파괴당할 수 있는 꿈으로 좋지 않은 일이 연속되어 고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명주실


누에고치 속에서 금반지가 나오는 꿈

누에고치 속에는 고치가 있어야 하는데 이 속에서 금반지가 나옵니다. 이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나 먹거리를 얻게 될꿈입니다. 집안에 혼사 등의 경사가 생길 꿈입니다.


누에고치에서 뽑아낸 실이 금빛 찬란한 꿈은?

누에고치는 명주실을 위해 기릅니다. 이렇게 뽑아낸 실이 금빛이 찬란하다면 예사스럽지 않습니다.니다. 이 꿈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솔잎을 갉아먹어 나무가 병드는 꿈해몽

송충이는 솔잎을 갉아먹습니다. 이렇게 마구 갉아먹다보면 소나무가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이 꿈은 재난, 재해, 근심, 걱정, 병을 상징하며, 심각한 재해나 홍수, 가뭄으로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고통받는 꿈입니다.


누에고치 속에서 나방이 기어나오는 꿈

누에고치가 자라면 나방이 됩니다. 이 꿈은 하는 일에서 성과를 얻게 되거나 발전하게 된다. 사업가는 현재 보다 큰 기 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태몽이라면 귀한 아들이 태어날 꿈입니다. 


누에 고치에서 나방이 나오는 꿈 해몽은?

누에가 고치를 만들고 나면 번데기에서 어느날 나방이 되어 나옵니다. 이 꿈은 똘똘한 옥동자를 낳게 되거나, 사업이 발전하여 큰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본인이 송충이를 잡는 꿈해몽

어린시절 송충이를 잡아본 적이 있습니다. 송충이는 쏘울 수도 있어 여간 조심스럽지 않습니다. 이렇게 송충이를 잡는 꿈은 일에 장애요소나 인물을 제거한다 쉽게 말해 경쟁자가 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병을 앓는 사람은 회복되고 사업은 번창할 수 있는 좋은 길몽입니다.


누에고치가 수북하게 쌓여 있는 꿈

누에고치를 한데 쌓아두면 산처럼 가득합니다. 이들 누에고치를 깨끗한 상태로 모아 공판장에 가져가서 돈으로 바꿈입니다. 이 꿈은 향후 재물이 들어오게 되어 큰 부자가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전답에 누에가 우글거리는 꿈은?

누에가 우글거리는 모습을 보게 되면 징그럽기 그지 없습니다. 이 꿈은 부동산에 투자하여 큰 돈을 벌거나, 횡재수가 들어와 재물이 가득해 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본인 주머니 속에 번데기가 가득 들어 있는 꿈해몽

번데기는 먹을 땐 맛있지만 그 모양이 혐오스럽습니다. 이런 번데기가 주머니에 가득 들어 있다면 여간 이상하지 않습니다. 이 꿈은 많은 용돈이 생기고 재물, 횡재, 선물, 먹거리 등을 의미합니다.


누에고치가 자신의 방안에 가득한 꿈

누에를 길러본 사람은 누에고치가 가득한 방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재물이 넉넉해지며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된다. 또는 좋은 일이 생겨 기뻐하게 될꿈입니다.


누에 껍질 속에서 금반지가 나오는 꿈은?

누에가 고치를 짓습니다. 그 안에는번데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속에 금반지가 있었다면 예사스럽지 않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번데기가 돼지로 변하는 꿈해몽

합격, 입학, 취업, 승진, 당선, 성공 ,번창 등을 의미하는 좋은 길몽이며, 사업가는 번창하여 보다 큰 기업으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꿈입니다.


누에고치에서 뽑아낸 실이 금빛 찬란한 꿈

- 문예작품을 창작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한다.


누에 고치에서 명주실을 자아내는 꿈은?

누에는 명주실을 얻어 옷감을 만들기 위해 기릅니다. 이 꿈은 근심이나 걱정거리가 오랫동안 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에고치가 나비가 되는 꿈해몽

누에고치가 나비가 되는 꿈은 문학작품을 출시하거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꿈입니다.


누에 고치에서 진주알이 나오는 꿈은?

누에고치에는 번데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진주알이 나왔습니다. 이 꿈은 희귀한 예술작품이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여 세상에 내놓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뽕나무 뽕잎


누에고치에서 내 자신이 직접 실을 뽑아내는 꿈은?

누에고치는 실을 이용하기 위해서 기릅니다. 이 꿈은 여기저기서 일거리가 들어오게 되어 바쁘게 움직이게 될꿈입니다. 미취업자는 여러직장에서 합격통보를 받게 되며 사업가는 주문이 쇄도하여 주문생산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지 주머니에 누에가 가득 들어있는 꿈은?

누에가 오글오글 모여있는 모습을 보면 혐오스럽니다. 이 꿈은 푸짐한 먹을거리나 적지않은 용돈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본인 방 안에 누에고치가 가득한 꿈해몽은?

방에 누에고치가 많다면 어떨까요? 이 꿈은 우수한 작품을 완성하거나 부자가 되는 꿈으로 많은 재물과 금전, 행운이 따르는 꿈입니다.


누에나 구더기가 우글거리는 꿈은?

우글거리는 모습은 혐오스럽습니다. 특히 구더기는 더합니다. 누에는 이보다는 덜하지만 역시 그다지 보기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이 꿈은 재산이 증식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누에고치가 우글거리는 꿈해몽

우글거리는 모습은 징그럽습니다. 이 꿈은 부동산 투자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고 재물, 물품, 돈, 횡재 등 식복과 재복이 가득하며, 행운이 상승하는 꿈입니다.


꿈틀거리는 누에를 손으로 만지는 꿈은?

어린시절 누에를 손으로 만져본 적이 있습니다. 물컹거리는 게 느낌이 보드랍기도 합니다. 이 꿈은 큰 학자로 성장할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누에를 구경하는 꿈 해몽은?

누에를 구경하는 것도 재밌습니다. 특히, 뽕잎을 갉아먹는 모습을 보노라면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꿈은 주식에 투자할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여기저기에 덜어져 있는 누에고치를 그릇에 주워담는 꿈 해몽은?

누에고치를 기르다보면 잠사엔 누에고치가 이곳저곳 굴러다닙니다. 이 꿈은 꾸준한 노력으로 사업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명주실


누에가 날아가 눈에 보이지 않는 누에꿈은?

누에가 다 자라 나방이 되어 날아가 버리고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 꿈은 크게 길할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꿈틀거리는 누에를 손으로 만진 꿈은?

어린시절 누에를 손으로 잡아 옮겨주곤 했습니다. 보들보들 물컹물컹한게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꿈은 큰 학문적 업적을 남길 대학자를 낳을 암시의 길몽입니다.


​누에를 많이 사육하거나 누에를 치는 꿈

누에를 기르다 보면 여러가지 재밌고 신기한 일이 생깁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원하던 일을 이루게 되며 재운이 따르게 되어 재물을 모으게 될 꿈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을 하게 될 꿈입니다.


누에가 훨훨 날아가 시야에 들어오지 않던 꿈 해몽은?

누에는 고치와 나방을 거칩니다. 이런 누에의 일상은 그 주기가 길지 않습니다. 이 꿈은 장차 좋은 일이 있을 꿈입니다.


​누에를 본 꿈 해몽은?

누에를 보다보면 인생의 축소판 같아 색다른 느낌으로 와 닿곤 합니다. 이 꿈은 술과 음식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이곳저곳 땅에 널부러진 누에고치를 그릇에 담아 가져온 꿈은?

누에를 기르다보면 이곳저곳 널부러지게 마련입니다. 이 꿈은 열심히 노력하여 사업에 성공하고 농업과 제조업에 투자하여 사업적 성과를 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다른사람의 누에고치를 훔치는 꿈은?

무엇이든 훔치는 것은 나쁩니다. 다른 사람의 누에고치를 훔쳤다면 문제가 됩니다. 이 꿈은 해보거나 잃어버린 것을 되찾게 될꿈입니다. 태몽이라면 외모가 준수한 아들이 태어나게 될 꿈입니다.


​번데기 먹는 꿈 해몽은?

번데기를 먹으면 맛이 좋고 영양도 많습니다. 이 꿈은 건강이 더욱 더 좋아지고, 뜻밖의 돈이나 재물이 들어오며, 오랫동안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징조의 꿈입니다.


silkworm cocoon silkworm moth sericulture 누에고치 잠사  번데기


​번데기 사는꿈 해몽은?

시장에서 번데기를 사서 요리를 해 먹으면 그 맛은 여간 좋은 게 아닙니다. 이꿈은 일반인은 건강식품이나 몸에 좋은 음식을 구입하게 될 징조이며, 학자라면 오래된 유물을 구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누에가 날아가 눈에 보이지 않는 누에꿈은?

누에가 나방이 되어 멀리멀리 날아가 버리고 이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꿈은 크게 길할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번데기 속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해몽은?

번데기는 누에고치 안에 있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 벌레가 있다면 이상합니다. 이 꿈은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마침내 성공하지만, 성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잘못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비난받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은 누에꿈은?

이 꿈은 사업자의 경우, 다른 회사로부터 일거리를 주문받아 생산에 들어가게 된다는 해석을 하게 됩니다. 사업의 경기가 좋아짐을 나타내고 있는 꿈입니다.


번데기 얻는 꿈 해몽은?

번데기를 사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얻었다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누군가로부터 건강식품을 선물받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한편 학생이라면 용돈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누에고치에서 선명한 실을 뽑아내고 있는 꿈은

이 꿈은 큰 회사로 부터 주문을 받아 생산을 하게 되는 등의 일거리가 많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누에가 고치를 짓는 누에꿈은?

누에가 드디어 고치를 짓습니다. 이 꿈은 큰 일을 성사시켜 부귀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좋은 방향으로 해석이 되어지는 길몽입니다.


땅에 떨어져 있는 누에고치를 줍는 꿈

누에는 소나무 같은 일정한 곳에 고치를 짓습니다. 이 꿈은 노력한 결과가 매우 좋아 좋은 결실을 맺으며, 사업을 하고 있다면 성공하게 될 꿈입니다.






번데기가 가득한 꿈 풀이는?

번데기는 누에고치에서 얻습니다. 이 꿈은 뜻밖의 재물이나 돈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번데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재물이나 돈이 더 많이 들어오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누에가 뽕잎을 갉아먹는 꿈 풀이는?

누에는 뽕잎을 갉아먹고 생활합니다. 이 꿈은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누에가 실을 내어 고치는 만들고 있는 꿈

이 꿈은 조만간에 결혼을 하거나 새집을 짓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남의 누에고치를 훔쳐온 누에꿈은?

이 꿈은 잃었던 돈과 재물을 되찾을 징조로 해석을 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아들을 낳을 것임을 보여지는 태몽으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번데기 효능 칼로리 비밀? 번데기 단백질 번데기탕 만드는법

부자가 되는 꿈 돈버는 꿈 비밀? 부자꿈 꿈해몽 태몽 진실?

하얀강아지꿈 및 흰색검은강아지꿈 태몽 흰개꿈 해몽 비밀

박쥐꿈 박쥐한테 물리는 꿈 박쥐꿈해몽 놀라운 비밀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길몽? 흉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