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꿈해몽

새옷을사는꿈 새옷을 입는 꿈 무슨 뜻? 새옷선물받는꿈 쇼핑하는꿈 옷 꿈해몽 태몽 의미?

옷은 사람들을 바깥으로부터 보호하는 개념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피부보호 못지않게 패션개념으로 많이 접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색깔도 더 화사해지고 산뜻해졌습니다.


오늘날 옷은 기능성이 많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넣은 옷이 등장했습니다. 앞으로 미래에는 입는 컴퓨터가 등장해 내 몸의 상태까지 체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려오곤 합니다. 






어린시절 명절이 다가오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당시 못살던 시골에서는 오일장이 돌아와야 옷이며 여러가지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시골 오일장에 명절이라고 부모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설빔이나 추석빔을 맞추려 데려가십니다. 그날이면 정말 너무나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마치 날아갈듯 기분이 좋았고 그 전날밤엔 잠이 오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워낙 옷도 많고 잘 헤어지지 않아서 옷장에 많은 옷을 넣어두고 골라서 입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옷도 많이 싸졌고 사람들의 경제력도 커져서 새옷을 쉽게 골라입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밤 꿈에 새옷이 보입니다. 옷과 관련된 여러가지 것들이 꿈에 보입니다. 꿈해몽이 당연하게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옷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되면 이를 어떻게 해몽하고 풀이해야 할까요.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입었던 옷이 불에 활활 타는 꿈 해몽은?

입고 있는 옷이 불에 타면 현실에서는 정말 황당합니다. 그런데 꿈에서 불에 타는 꿈은 좋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낡고 초라한 외투를 입고 결혼식장에 가는 꿈은?

결혼식장은 화사한 옷을 입고 가거나 정장을 입고 갑니다. 그런데 낡고 초라한 외투를 걸치고 결혼식장엘 갔다면 이 꿈에서 유행이 지난 낡은 외투는 금전적인 행운을 상징합니다. 이 꿈은 뜻밖의 목돈이 생길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새로 맞춘 옷이 크거나 작은 사이즈가 안 맞는 꿈 해몽은?

옷이 맞지 않은면 입을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새로 맞춘 옷이 크거나 작은 사이즈가 안 맞습니다. 참 황당한 일입니다. 그런데 이 꿈은 현실에서 소망하는 주택이나 배우자, 직장 등등을 구할 수 없거나 구한다고 하더라도 흡족하지 못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새 외투를 사거나 입는 꿈은?

새로운 외투를 사게 되면 기분이 좋습니다. 입어도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사업상 거래에서 불길한 징조를 암시합니다. 대인관계도 악화될 조짐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잠옷을 사는 꿈 해몽은?

잠옷은 잠잘때 입는 옷을 말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잠옷도 패션바람을 많이 탑니다. 이 꿈은 가정이나 가정생활에ㅐ 변화가 올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변화를 맞게 되어 새로운 환경과 기분으로 살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새 옷이 몸에 맞지 않는 꿈은?

어린시절 부모님이 새옷을 사오셨는데 몸에 맞지 않아 가슴앓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 꿈은 가족이나 직장, 배우자와 마찰이 생겨 서로 불만을 갖게 될 일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외투를 벗어 행거에 걸어두는 꿈은?

레스토랑을 갈 경우 정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옷은 행거에 걸어둡니다. 이 꿈은 직장상사나 선배에게 인정을 받아 승진이 유리해지고 하던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될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해몽은?

꿈에서 불은 좋은 의미입니다. 입고 있던 옷이 불이 붙는다면 당황스럽겠지만 이 꿈은 횡재수가 들어와 뜻밖의 재물을 만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양복 저고리나 재킷을 입는 꿈은?

양복을 입으려면 저고리나 캐킷을 걸쳐야 비로소 정장차림이 완성이 됩니다. 꿈에서의 입는다는 뜻은 간신히 위기에서 탈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큰 사고나 사업상의 어려움, 중환자의 죽음 등 목전에 닥친 위험에서 벗어나게 될 암시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미니스커트


아내가 옷을 벗은 꿈 해몽은?

옷은 편한 옷으로 갈아입기 위해 벗거나 다른 간편한 복장, 혹은 정장으로 바꿔입을때 벗습니다. 이 꿈은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양복 저고리나 재킷을 벗는 꿈은?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양복 저고리나 재킷을 벗게 됩니다. 이 꿈은 전혀 예기치 않은 사과나 위험을 맞이하게 될 불길한 꿈이므로 이 꿈은 꾸었다면 주의해야 함을 암시하게 됩니다. 


꿈에서 흰옷을 보는 꿈 해몽은? 

대개 꿈에 흰색은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실에서도 흰동물은 돌연변이로 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좋은 꿈 해몽으로 해석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백의민족을 상징하여 흰옷을 좋아했고 상복으로는 소복, 단장한 여인의 매우 청초하고 아름다워 보인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복 저고리나 재킷을 새로 사 입는 꿈은?

새옷을 사 입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양복 저고리나 재킷을 예전에는 맞춰 입었습니다. 그때의 기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이 꿈은 금전적인 문제로 곤란을 겪게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해몽은?

예전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깔끔하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이 친구는 다른 아이들보다 먼저 취업을 해서 깔끔한 차림으로 아이들 앞에 나타난 것입니다. 이 꿈은 실제로 티 한 점 없이 맑고  아름다운 상대에게 깨끗한 순결로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게 될  암시의 꿈입니다. 


옷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해몽은?

예전에 옷을 널다가 옷이 바람에 날아가 옷을 주워러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옷은 결국 다시 세탁해야 했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침법으로 인해 손실을 입게 되거나 누군가에게 청탁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차려 입은 후 어깨위에 숄을 두르는 꿈은?

옷을 입고 어깨위에 숄을 두르면 맵시가 납니다. 한층 세련돼 보여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단장을 합니다. 이 꿈은 한동안 경제사정이 악화될 조짐이므로 가계부에 신경을 써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새로 맞추는 꿈 해몽은?

옷을 새로 맞출때 어린시절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마 옷을 사거나 맞출 때 그 기분은 날아갈 듯합니다. 이 꿈은 꿈을 꾼 사람이 미혼이라면 곧 혼담이 오갈 것을 의미하고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부서이동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숄을 두르지 않고 손에만 들고있는 꿈은?

숄은 옷을 맵시입게 만들고 옷입은 자태를 멋지게 합니다. 그런데 숄을 두르지 않습니다. 이 꿈은 애정운이 상승하여 부부가 화목하고 연애감정이 고조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내가 옷을 갈아입는 옷꿈 해몽은?

옷은 다른 옷으로 바꿔입거나 하루 지나서 바꿔입을 때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애써 남의 비밀을 알아내 어떤 이득을 얻으려고 할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의류 패션


남자가 여자옷을 입거나 여장을 하는 꿈은?

남자가 여장을 하는 장면은 사극에서 종종 보게 됩니다. 이 꿈은 하던 일이 중단이 되고 운기가 쇠약질 징조의 꿈입니다.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는 꿈 해몽은?

옷은 하루가 지나면 갈아입습니다. 따지고 보면 하루중 옷을 갈아입는 경우는 참으로 많습니다. 외출복에서 잠옷 평상복 등등을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직장이나 동업자 또는 연인이나 배우자를 여러 번 바꾸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자가 남장을 하는 꿈은?

사극을 보면 여자가 남장차림으로 다닙니다. 조선시대 여성을 속박했던 것에서 벗어나거나 남자들 세계로 뛰어들거나 남자가 귀한 집에서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이 꿈은 하던 일의 전망이 밝아지고 소원이 이루어질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너덜너덜하고 허름한 누더기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본 꿈 해몽은?

노숙인들이 너덜한 옷을 입습니다. 사극에서 걸인들이 너덜너덜한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생활에 활기가 생기게 될 꿈을 암시니다. 활기를 띠게 될 때까지는 약간의 어려움이 닥칠 수 있지만, 이 꿈은 새로운 출발을 나타내기도 하는 꿈입니다.


흰옷을 선물받는 꿈은?

흔히 우리 민족을 백의의 민족이라고 합니다. 우리 민족은 대대로 흰옷을 즐겨 입었습니다. 이  꿈은 신분상승으로 인해 사람들의 입에 오르락내리락 수설수로 신경을 쓰며 마음고생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짧은 치마를 입고 외출하는 꿈은?

짧은 치마는 몸매를 과시할 때 입는 옷입니다. 몸매를 자 가꿨을 때 이를 은근히 과시하고 싶을 때 입습니다. 이 꿈은 엉뚱한 사건에 연루되어 곤욕을 치를 징조의 꿈입니다.


옷을 선물받는 꿈 해몽은?

선물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어린시절엔 명절날 옷선물을 받곤 했습니다. 이 꿈은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사업상 동업자가 생겨 도움을 받는 꿈이며 구직자의 경우라면 취직이 될 꿈이기도 합니다. 


긴 치마를 입고 외출하는 꿈은?

긴 치마를 입으면 아무런 부담이 없습니다. 거리를 나서도 치마가 휘날릴 위험성도 없습니다. 이 꿈은 멀지 않은 시기에 내가 누군가를 속여야 할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맞춤 옷이 잘 맞지 않는 꿈 해몽은?

옷은 맞아야 합니다. 몸에 잘 맞아야 하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옷에 맞지 않으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이 꿈은 배우자나 직장에 불만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새옷


파티장에 체크무늬 면치마를 입고 사람들 사이를 거니는 꿈은?

파티장에는 남들과 다른 옷을 입고 싶어 합니다. 잘 입고 예쁘게 해서 가고 싶어집니다. 이 꿈은 낭만적인 사랑을 하게 될 암시의 꿈으로 미혼여성에게는 길몽입니다.


남이 옷을 갈아입는 꿈 해몽은?

옷을 갈아입는 경우는 하루 중 많습니다. 외출에서 돌아왔을 때 평상복일때, 정장일 때 등등 많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라이벌이 내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어 돌연 습격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의 앞자락이 벌어져 있거나 앞자락이 여며지지 않는 꿈은?

옷은 단추가 잘 담겨져 있어야 하는데 종종 지퍼나 단추 때문에 낭패를 당하곤 합니다. 이 꿈은 숨기고 싶은 비밀이 들통이 나서 망신을 당하게 될 예시입니다. 여성의 경우 이성과의 스캔들로 인해 곤혹스러운 일을 당하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침수되는 방안이나 강물 등에서 내 옷이 젖지 않은 꿈 해몽은?

예전에 어린시절 집이 침수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세간살이며 집안의 가재도구들이 모두 젖었습니다. 당시 참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 꿈은 이 꿈은 외세나 다른 사람의 사상 등이 내 의지와 주관을 변경시키지 않은채 내 주변에만 영향을 미치게 될  꿈입니다.


옷장에 걸려진 옷을 하나씩 꺼내 입는 꿈 해몽은?

옷장은 옷을 걸고 보관하는 기능을 합니다. 옷장에 옷이 많으면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흉몽이기에 좋은 기회를 주변의 방해로 놓치게 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들을 꾸었을 때는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보고 둘러보아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널어둔 빨래가 바람에 펄럭이는 꿈은?

빨래를 널고 나면 잘 마르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어느날 바람에 펄럭이다가 땅에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 꿈은 사람들과의 유대관계에 신중을 기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연인과의 결병이나 다툼이 우려되는 꿈입니다. 친구사이에서도 틈이 벌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누더기 같은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누더기 옷은 걸인이나 노숙인들이 많이 입는 옷입니다. 옷이 없기 때문에 그런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멸시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사는 꿈해몽 중에서 친구의 옷을 봐주는 꿈은?

옷을 삽니다. 친구가 옷을 사서 이를 봐주고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조력으로 인해 친구의 입지가 좋은 곳으로 올라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정을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좋은 꿈이나 질투나 시기를 통해서 사이가 멀어질 수도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항상 일관된 태도를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바지를 사는 꿈 해몽은?

바지는 참 편합니다. 그래서 종종 바지를 삽니다. 이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힘이 실려 추진력을 얻어 일이 더 잘 될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지는 추진력, 결단력을 의미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미궁에 빠진 경우라면 곧 해결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옷꿈 중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못생긴 옷을 사는 꿈은?

내가 원하지도 않는데 주변 사람들이나 부모님이 권해서 옷을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입지가 추락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부나 명예의 관점에서 상징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자신의 만족감에 달린 것이니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클 수 있습니다.


​옷에 흙탕물이나 얼룩이 지거나 기타 오물이 묻어있는 꿈 해몽은?

어린시절 비가 오고나면 흙탕물이 곧잘 묻곤 했습니다. 뭔가를 먹다가 오물이 묻기도 했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병에 걸리거나 근심이 생기거나 창피를 당하게 될 꿈입니다.


내 자신의 옷을 친구가 골라주는 꿈은?

옷은 스스로 골라야 하는데 잘 못 고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럴 때면 옷가게 직원이 권장해 줍니다. 이 꿈은 만약 골라준 옷이 마음에 들었을 경우 이는 친구와 함께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아닐 경우 멀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본 꿈 해몽은?

빨간색 옷은 정열적이면서도 원색으로 말미암아 금방 눈에 띄고 화사합니다. 이 꿈은 상대방과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사는꿈해몽 중에서 친구에게 옷을 선물 받는 꿈은?

선물은 누구에게서 받던지 기분이 좋습니다. 그런데 친구에게 옷을 선물 받았습니다. 이 꿈은 주변 사람으로부터 좋은 직책과 자리를 소개받게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어쩌면 승진 후보로 추천받을 수도 있고 그룹을 이끄는 수장이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쇼핑이 불만족스러운 꿈은?

쇼핑을 하면 이것저것 살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행히 마음에 드는 물건을 고르고 샀다면 기분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은 고가의 명품을 사고 보니 짝퉁이거나 쇼핑했던 물건에 하자가 있어 큰 실망을 했다면, 현실에서는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거나 사기를 당할 수 있어 매사에 주의하라는 암시의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헌옷을 입는 꿈 해몽은?

헌옷을 입으면 뭔가 모르게 꿀리고 추리해 보입니다. 기분조차 이상해집니다. 이 꿈은 고독한 처지에 있거나 의식주가 넉넉하지 못한 사람을 동일시 하는 꿈입니다. 


옷사는꿈해몽 중에서 엄청나게 비싼 옷을 사는 경우 풀이는?

옷을 살 때면 이상하게 가격에 먼저 눈이 갑니다. 비싼 옷을 살 때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원하는 자리까지 올라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가치화 희생, 노력이 필요한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삼베옷이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가는 꿈 해몽은?

삼베옷은 우리 민족이 즐겨입었던 옷입니다. 흰옷 역시 우리 조상들이 즐겨 입었던 옷입니다. 이 꿈은 신변에 재난과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경찰서 같은 곳을 드나들게 될 관재수가 있다는 것으로 항상 주의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소녀 정장


때묻은 옷을 빨거나 새로 염색하는 꿈은?

옷을 빨때면 참 힘이듭니다. 예전에 겨울에 빨래를 하려면 손을 호호 불어가면서 빨래를 했습니다. 이 꿈은 사귀던 사람과 헤어지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옷을 손수 만들어 입는 꿈 해몽은?

예전에는 손수 옷을 만들어 입었습니다. 요즘에는 전공자들 외에는 공장에서 만들어진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새로 사서 상자에 넣어두는 꿈은?

옷을 새로 사면 곧장 입지 않고 넣어두곤 했습니다. 금방 입기에는 아까웠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근심이 생기거나 재물이 손실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피가 묻는 꿈 해몽은?

어떻게 하다가 옷에 피가 묻었습니다. 피는 잘 지워지지 않아 얼룩이 고스란히 남습니다. 이 꿈은 남의 재물, 명예, 권리 등을 강압적으로 탈취할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간혹, 어떤 중요한 계약이 성립되기도 할 꿈입니다. 


내 옷을 훔쳐가는 꿈 해몽은?

어린시절 친구들이 장난친다고 옷을 감추곤 했습니다. 특히 냇가에 멱을 감고 나오는데 옷이 없어 황당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꿈은 내가 현재 고민하는 근심이나 걱정거리 등이 한꺼번에 해결될 것을 상징하며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새 옷을 입는 꿈입니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는 꿈은?

옷에 대변이나 소변이 묻으면 잘 지지워지지 않습니다. 기분도 몹시 상합니다. 이 꿈은 이권이나 행운을 다시 놓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어두운 색의 새옷을 사는 꿈 해몽은?

옷의 색상을 밝은 게 좋지만 어두운 색의 옷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장례식에 갈 때면 어두운 색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이 꿈에서 어두운 옷이나 옷을 사자마자 옷이 더러워지는 꿈을 꾸었다면 인간관계에서 실수를 하게 되어 부정적인 말을 듣게 되거나 일 처리에 있어서 실수를 하게 되어 곤란해질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두는 꿈은?

옷데 대변이나 소변이 묻어면 씻거나 냄새를 제거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찜찜해서 입을 수가 없습니다. 이 꿈은 금전운이 길할 길몽입니다.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득실한 꿈 해몽은?

예전에는 이가 있었습니다. 이가 득실거려 이를 잡거나 머리를 긁곤 힜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나 근심이 들끓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야외복


바지를 쇼핑하는 꿈은?

쇼핑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쇼핑을 즐겨합니다. 이 꿈은 끝이 보이지않는일이 조만간 끝을 볼 수있고,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던 일에서 희망을 찾는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평소 하고싶었던 일이있었는데, 실패할까봐 두려워 포기하고 있었다면 한번은 과감하게 도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진흙탕이나 길가에서 넘어져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본 꿈 해몽은?

진흙탕에 넘어지면 옷이 금방 더러워집니다. 이 만일 꿈에서 넘어지는 것에 대한 창피한 생각이 들었다면 구설수에 오를 수 있는 꿈이고, 임산부일 경우라면 매우 중요해야 하는 꿈입니다. 이 꿈은 출산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고가 날 수도 있는 예지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옷을 파는 꿈 해몽은?

어린시절 옷파는 가게를 열어 큰 돈을 버는 상상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이 꿈은 직장을 찾고계시는 분이라면 영업쪽으로 알아보면 쉽게 일이 풀릴수있고, 집을 내놓은 상황이라면 조만간 집이 팔릴 수 있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옷에 기름이 묻는 꿈 해몽은?

옷에 기름이 묻으면 옷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 꿈은 주관없이 남의 생각에 동조를 하거나 은인을 욕되게 하여 근심시킬 일이 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해몽은?

잠옷차림은 잠들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요즘에는 아이들도 잠옷을 입고 잡니다. 이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상징합니다. 오래 정성을 들인 사랑이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고 애인이 아니더라도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러운 이별을 고하거나 그로부터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겨 정어 떨어질 꿈입니다. 그런 일이 아니더라도 곤란한 일을 겪게 되거나 깊이 상심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옷을 상자에 넣어두는 꿈은?

오래된 옷을 보관할 때에는 상자에 넣어두곤 합니다. 어린시절 설빔이나 추석빔을 사게 되면 아껴 입으려고 상자에 넣어두곤 했습니다. 이 꿈은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구설수 때문에 근심이 생기거나 크게 지출할 일이 생겨 생활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유명한 명품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명품은 그 상표가 벌써 빛이나고 다릅니다. 이 꿈은 고위층 인사와 인연을 맺게 되어 신분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치마를 사는 꿈은?

치마는 옷을 갈아입기 편하고 여러가지 이로운 점이 많아 여성이라면 즐겨 입습니다. 이 꿈은 꿈을 꾼 사람이 여성이라면 좋은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외모가 예뻐졌다는 말을 자주 듣게될 수 있고, 어딜가든 여러 사람들에게 주목받을수있는일이 생길 수 있게 될 꿈입니다. 당사자가 남성이라면 반대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더러운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더러운 옷은 보기가 싫습니다. 옷이 더러워져도 보기 싫습니다. 빨래하기조차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이 꿈은 내가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나타내며 친구나 지인 등과 이별을 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웨딩드레스


모피를 사는 꿈은?

모피는 그 가격이 비싸서 아무나 입을 수 있는 옷은 아닙니다. 이 꿈은 하고 일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옷을 주는 꿈 해몽은?

옷을 입다가 오래되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주게 됩니다. 이 꿈은 평소 내가 해결하지 못했던 혼자 해결할 수가 없었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능력이 미치지 못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될 꿈입니다.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꿈은?

여자들은 쇼핑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남편들은 카드긁는 것에 대해 인상이 안 좋습니다. 이 꿈은 나의 능력을 인정받는다는 의미로 상을받거나 합격 또는 승진을 할수있다고해요. 또는 생각하지못한 재능을 우연하게 발견해서 지금 하고있는 일과는 정반대의 길을 가게될 수 있게 될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헌옷을 입는 꿈은?

헌옷은 예전에 못살 때에 참 많이 입었습니다. 그래도 당시에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요즘에는 헌옷을 입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 꿈은 도독한 처지에 있거나 의식주가 넉넉하지 못한 사람을 동일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아내가 비단옷을 입거나 남편의 의복을 걸치는 꿈 해몽은?

예전에 비단옷은 아무나 입을 수 있는 옷이 아니었습니다. 부자이거나 신분이 고귀해야만 입을 수 있었습니다. 아내가 비단옷을 입거나 남편의 의복을 걸치는 꿈은 태몽이며 귀한 아들을 출산하게 될 꿈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경제가 점점 더 안정을 찾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이 옷장에 가득 들어있는 꿈은?

옷장에 옷이 많다면 기분이 좋습니다. 생각만 해도 옷장을 열고싶어 집니다. 이 꿈은 기대하고 고대하던일이 드디어 이루어진다는 뜻으로 길몽중에 길몽으로 해석될 수 있는 꿈입니다. 얼만큼 꽉 차 있었느냐에 따라 행운의 양을 가늠해 보면 됩니다.


옷이 물에 흠뻑 젖은 꿈 옷꿈  해몽은?

비가 오면 곧잘 옷이 물에 젖곤 합니다. 옷이 물에 흠뻑 젖으면 여간 끈적끈적거리지 않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의 신분이나 사상 등이 크게 변화될 꿈입니다. 


비옷이나 우비를 사는 꿈은?

비가 오면 대비를 해야 합니다. 비옷도 필요하고 우비나 우산도 필요합니다. 이 꿈은 재물운으로써 생각하지못한 재물이 들어와 이득을 취할수있거나 목돈을 받게 될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잠옷을 입는 꿈 해몽은?

잠자리에 들기 위해서는 옷을 갈아입습니다. 이 때 입는 옷이 잠옷입니다. 이 꿈은 미혼자는 혼담이 오가고 결혼할 것을 의미하며 마음의 평안을 찾고 어느 곳에 자신이 정착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skirt 치마  pants trousers 바지 clothes dress 드레스 옷 패션


옷을 맞추는 꿈은?

옷을 맞추는 날 예전에 그날은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새내기 대학생이 되었을 때 새 옷을 맞춘 기억이 아직도 선합니다. 이 꿈은 싱글의 경우라면 새로운 이성을 만나게될수있는 모임이나 자리가 생길 수 있고,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곧 결혼이야기가 오고가게 꿈입니다. 혹은 직장을 옮기거나 부서 이동이 있을 수 있고, 학생의 경우라면 전학이나 새로운환경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아버지의 옷을 내가 입는 꿈 해몽은?

예전에는 옷을 많이 물려받아 입었습니다. 가세가 넉넉하지 못했기 때문에 옷을 얻어 입거나 물려받아 입었습니다. 이 꿈은 부모님이나 조상의 은덕을 입어 이익을 얻게 될 꿈입니다. 동산이나 부동산  사업체 등의 유산을 상속받게 될 수도 있고 하고자 하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에서 도움의 손길을 받아 매사가 원활하게 풀리고 이득을 얻게 될 꿈입니다. 


검은옷을 입고있는 꿈 해몽은?

검은 옷은 밝은 색이 아니라서 그다지 잘 안 입지만 요즘에는 패션의 새로운 트렌드로 검은옷이 뜨고 있습니다. 이 꿈은 안좋은 상황에 놓이거나

하고있던일의 결과가 안 좋을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분홍색 옷을 입은 꿈 해몽은?

옷이 분홍색이면 화사합니다. 마치 새로 피어난 꽃 같습니다. 분홍색은 꿈에서 연애운을 상징합니다. 이 꿈은 애정운이 상승할 꿈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애정이 더욱 깊어지거나 솔로인 경우 자신의 매력이 흘러넘쳐 인기가 많아질 꿈입니다. 


더러운옷을 입는꿈 또는 찢어지거나 낡은옷을 입는 꿈은?

더러운 옷을 걸쳐본 적 있나요? 대학교 때 연극을 하면서 걸쳐보았는데 찜찜했습니다. 이 꿈은 계획했던 일이나 공들였던 일이 무산될 수있음을 뜻합니다. 그로인해 곤란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해결될 수 있어 너무 큰 낙심은 하지 않아도 될 꿈입니다.


옷에 피가 흠뻑 젖은 꿈 해몽은?

옷에 피가 묻으면 잘 지지 않습니다. 빨아도 얼룩이 남곤 합니다. 보기에도 안 좋습니다. 그런데 피는 꿈에서 좋습니다. 이 꿈은 큰 재물을 얻거나 명예로워지거나 정열적인 사랑에 빠지게 될 꿈입니다.


많은 옷을 구매하는 꿈, 많은 물건을 사는 꿈은?

옷을 사고 물건을 사면 기분이 좋습니다. 아마도 쇼핑할 때 기분이 이런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꿈은 전혀 생각하지 못한 용돈이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길을가다 돈을 주울 수도 있고, 성과금을 받을 수 있는 생각하지못한 수입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 해몽은?

예전에 집안 어른들이 옷감을 잘라 옷을 만드는 모습을 어린시절 구경한 적 있습니다. 참 신기했습니다. 이 꿈은 현재 사귀고 있던 사람과 헤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또는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옷을 입어보는 꿈은?

새옷은 사도 즐겁고 입어봐도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이사를 하거나 직장을 옮기게 될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이사를 하게되는 경우는 지금 살고있는 집보다 

좋은곳으로 갈 수 있고, 직장을 옮긴다면 좋은 조건으로 옮기게 될 확률이 높을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는 꿈 해몽은?

화려한 옷을 색깔도 곱거니와 귀태가 납니다. 이 꿈은 직급이 상승하거나 귀인은 만나 내가 하는 일이 승승장구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외투나 겉옷을 사는 꿈은?

외투나 겉옷은 아무래도 속옷보다 비쌉니다. 부피도 크고 길이도 크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자신의 가정에 있는 근심과 걱정이 모두 사라져 행복이 찾아오게 될 꿈입니다.


빨간 옷을 입은 꿈 해몽은?

빨간색은 정열적인 원색입니다. 이 꿈은 주변 관계에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사람들과의 갈등이 손쉽게 일어날 수 있는 꿈입니다. 불쾌한 경험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마찰이 생길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 때문에 평소 행동이나 언어에 조심하여 감정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경찰한테 쫓기는 꿈 경찰되는 꿈 비밀? 경찰 꿈해몽 태몽

누에꿈 누에고치꿈 비밀? 번데기 나오는 꿈해몽 태몽

선생님 만나는 꿈 스승꿈 은사님 꿈 비밀? 교사꿈 꿈해몽

큰 새가 나오는 꿈 죽은 새 꿈 비밀? 검은새 꿈 꿈해몽

부자가 되는 꿈 돈버는 꿈 비밀? 부자를 만나는 꿈 꿈해몽

하얀강아지꿈 및 검은강아지꿈 태몽 흰개꿈 해몽 비밀

박쥐꿈 박쥐한테 물리는 꿈 박쥐꿈해몽 놀라운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