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길몽? 흉몽?

사람은 잠을 자면서 꿈을 꿉니다. 꿈의 세계는 초자연적인 현상으로서 우리가 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습니다. 현대과학이 많이 발전했지만 꿈을 왜 꾸는지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아직은 이를 풀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잠을 자면서 꿈을 꿉니다. 꿈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길몽도 있고, 흉몽도 있습니다. 길몽을 꾸면 하루종일 기분이 좋지만 흉몽을 꾸고 나면 몹시 기분이 우울합니다. 왜 이렇게 꿈이 천차만별일까요. 또한 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우리에게 있어서 꿈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 것이까요.





꿈을 또 어떤 날은 너무나도 생생하게 꿉니다. 하지만 또 어떤 날은 너무나도 희미해서 아무런 기억이 없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초래된 것일까요. 꿈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성경 속 등장하는 인물 중 요셉은 꿈을 잘 해석해서 에굽나라의 총리대신에 올랐고 또 꿈을 잘 해석해서 나라를 잘 다스렸습니다. 이처럼 예전에는 꿈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국가의 중대사를 결정할때 꿈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꿈은 이렇게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잠을 잘 자야 하듯 꿈도 좋은 것을 꾸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hair 머리카락 머리감기


머리를감는꿈, 머리감는꿈, 머리감는꿈해몽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머리를 감았다면 길몽으로 해석이 됩니다. 꿈속에서 수족을 씻는 행위는 현실적인 문제를 상징 합니다. 다시 말해 돈, 재물 따위 등이 해소됨을 뜻하며 머리를 감는것은 그간 자신을 힘들게 했던 정신적인 문제 또는 불안감 등이 말끔히 사라지게 됨을 알리는 꿈으로 해석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머리를 감았다면 본인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함을 뜻하며 또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 금전적인 이득을 보게 될 꿈으로 해석 됩니다. 만약 남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을 꿨다면 다른 사람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고 금전적인 이득을 보게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 됩니다.


기혼자가 이 꿈을 꿨다면 더욱 화목해짐을 뜻하며 일반적으로는 친구, 애인 관계에서의 장애가 해결됨을 뜻합니다. 머리감는꿈해몽 이런 의미들을 지니고 있는데요. 머리를 감는다고 해서 모두 똑같은 의미가 아니라는점을 알라두셨으면 합니다.


머리감는꿈 해몽 길몽

꿈속에서 머리를 감는 행위를 했다고 한다면 그것은 명예 또는 직위와 연관이 깊습니다.  외형적인 면에 연관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길몽으로 여기지고 있습니다. 자신감이나 배포같은 것으로 여기질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감는 행위는 그 동안의 고난과 걱정거리를 말끔하게 씻어넘긴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쏟아지는 물줄기 아래서 스스로 머리를 감는 꿈은 그 동안 나를 괴롭혀 온 골칫거리가 머지 않아 깨끗하게 해결된다는 징조입니다.


hair 머리카락 머리감기


머리카락 자르는꿈은 새로운 시작 의미

어느날 잠을 자다가 꿈에 머리카락을 자르거나 잘리는 꿈을 꾼다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흉몽은 아닙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돌파구가 찾아온다는 의미가 될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머리를 감는 꿈은 길몽

보통 꿈해몽에서 머리는 현재 자신의 위치나 생각, 관계등 여러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를 지닌 머리를 꿈에서 감는다는 것은 길몽으로 풀이합니다. 이 꿈은 계획중인 일이 있으면 뜻하지 않게 술술 풀리거나, 회사 또는 학교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연인 또는 친구간의 관계에서 그동안에 쌓여있던 오해들이 하나씩 풀리면서 관계가 개선될 수 있음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머리를 감는 꿈은 길몽

자신의 머리감는꿈 해몽의 경우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 문제가 해결되고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건강에 문제가 있었다면 건강이 좋아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교우관계에 문제가 있었다면 그 교우관계에 좋은 일이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니 정말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hair 머리카락 머리감기


다른 사람이 머리를 감고있는 꿈은 흉몽

흔히 잠을 자다가 보면 내 꿈에서 다른 사람을 보게 됩니다. 특히, 자신의 꿈에서 다른사람이 머리를 감고 있는 모습을 보게되는 꿈을 가끔 꾸게 됩니다.  자신의 꿈에서 뜬금없이 타인이 나타났고 그 타인이 머리를 감고 있는 것은 충분히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는 꿈 내용입니다. 이 꿈은 흉몽에 가까운 것으로 나의 불행을 다른 사람이 보고 즐거워하며 자신은 특정 일로 자책을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꿈은 의도하지 않은 일로 주변사람과 오해가 생기거나 자신이 이상한 구설수에 오를 수 있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흔히 흉몽으로 풀이합니다. 이런 꿈을 꿨다면 작은 오해라도 생기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평소보다 말을 아끼고 행동을 조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내 머리를 감겨주는 꿈

꿈에서 자신의 머리를 알 수 없는 누군가가 감겨주는 꿈을 꾸게 됩니니다. 이 꿈은 현재 잘 풀리지 않고 있거나 진행이 더딘 일을 도와줄 누군가 나타나는 것으로 풀이합니다. 그리고 그 대상이 반드시 사람이 아닐 수 있으며, 복권 당첨과 같은 뜻밖의 금전적인 행운일 수도 있습니다.





머리는 감는데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어느날 자다 보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을 나고 화들짝 놀라 잠에서 깬 적 없나요. 이 꿈은 자신감 또는 외형적인 변화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흉몽에 가깝습니다. 


계획하고 있는 일이 오랜기간 진행되지 않거나, 어느 상황에 부딪혀 해결방법을 모색하지만 쉽게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람관계에서는 오해가 점점 쌓여 사이가 멀어지는 것을 느끼고 있지만 선뜻 나서 풀어보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건강에도 문제가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꿈은 보통 실제로 많은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쌓여 심적으로 불안할 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샤워 하면서 머리 감는 꿈 기분따라 달라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감는 꿈을 꾸었다면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감은 다음 기분이 좋았다면 남들에게 능력을 인정받아서  성공을 할 수 있는 꿈이 되는 것으로 보시면 되고

기분이 좋지 않다면 성공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하는 일중에 잘안풀리는 일이 생길 징조로 보시면 됩니다.


hair 머리카락 머리감기


남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은 좋은 징조

남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을 꾸셨다면 왠지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다른 사람으로 부터 통해 문제가 해결하고 금전적으로 이득이 볼수있다는 좋은 징조로 보시면 됩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도 길몽으로 타인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며 금전적으로도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머리가 빠지는 꿈은 건강에 이상 생기거나 스트레스 생김 의미

실제로 머리가 빠지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생겼거나 다른 의미로 큰 위험이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머리가 빠지는 꿈 역시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거나 걱정이나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남의 집에서 머리감는꿈은 좋은 징조

남의집에서 머리감는꿈을 한번쯤은 꾸게 됩니다. 이 꿈은 그 사람의 도움으로 내가 큰 고난이나 시련을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해결되지 않는 문제때문에 고민일 때 이런 꿈을 꾼다면 나에게 다가오는 사람들 예의주시 해보세요. 그 사람이 내 걱정거리를 해결해 줄 귀인일 수도 있습니다.


hair 머리카락 머리감기


남이 내 머리 감겨주는꿈은 흉몽

남이 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은 불길한 꿈에 속합니다. 내 인생에 끼어들어서 내가 원치 않은 분쟁이나 골치아픈 일을 벌려서 나의 일상을 흩뜨려 놓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에서 누군가가 두 손으로 내 머리를 감겨주는 느낌을 받았다면 현실에서 나에게 접근하는 사람을 잘 살펴본 후 일단은 한 발 물러서서 너무 친하게 지내지 말아야 합니다.


내가 스스로 머리를 감는 꿈은 길몽

사람은 스스로 머리를 감을 수 있을 때가 행복합니다. 아프거나 손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다른 사람이 감겨 주어야 하는데 여간 불편하고 어색한 게 아닙니다. 이꿈은 내 생각이나 관계를 뜻하기도 하는 꿈으로 내가 스스로 머리를 감는 꿈은 현재의 문제를 잘 해결을 하고 금전적으로 길이 열리는 꿈이라고 볼 수 있ㅅ브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었던 사람은 그런 부분이 해결이 잘 될 꿈입니다. 또한 친구 사이가 안 좋아다면 풀리는 꿈으로도 해몽이 됩니다. 


머리를 감다가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흉몽

머리를 감다가 머리카락이 빠지면 화들짝 놀라게 됩니다. 탈모증상이 시작된 것은 아닌지 신경을 곤두세우게 됩니다. 이 꿈은 나의 자신감 또는 겉모습이 바뀌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계획을 하고 있는 일이 잘 진행이 되지 않거나 내가 하던 일이 어떤 난관에 부딪혀서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못 찾고 있다던지 사람관계에 오해가 생기고 그것이 점점 심해져서 멀어진다던지 또는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등 안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굼입니다. 





지금까지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꿈은 길몽과 흉몽이 있습니다. 길몽을 꾸고 나면 기분이 좋지만 흉몽을 꾸고나면 그 다음날 하루 종일 기분이 흉흉해집니다. 하지만 , 꿈은 꿈일뿐 너무 꿈에 집착을 해서는 안됩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 정보로 확인하시고 재미로 풀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변기에 오줌싸는꿈 오줌소변누는꿈해몽 비밀?

신발이 안맞는꿈 신발사는꿈 비밀? 

아기 나오는 꿈 아이가 웃는꿈 비밀은? 

이빨깨지는꿈 이빨이 다빠지는 꿈 비밀?

대변누는꿈 꿈해몽 누런똥꿈 똥밟는꿈 비밀?

헤어진 여자친구 꿈 옛날친구를 만나는꿈 비밀?

처녀가 임신하는꿈 아는사람이 임신한꿈 꿈해몽

사람똥꿈 내가 방에똥싸는꿈 큰똥꿈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