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강아지

강아지멀미약부작용 강아지 멀미 증상 및 개 멀미 놀라운 비밀

요즘 많은 분들이 강아지와 함께 외출을 많이 다닙니다. 가족의 개념에 포함될 정도로 강아지는 현대인들에게 소중한 존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와 더불어 생활하고 바깥으로 외출도 많이 다닙니다. 강아지와 산책하는 모습은 이젠 자연스런 풍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외출을 나가면서 강아지를 차에 태워 여기저기 많이 다닙니다. 가끔 도로나 고속도로를 차로 달리다 보면 다른 차에서 창문을 열고 바깥을 구경하는 강아지를 심심찮게 보게 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강아지의 모습은 이젠 흔한 일상적인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차로 이동을 하면서 아직도 많은 분들이 강아지 멀미에 관해 무심경한 측면이 있습니다. 설마 강아지도 멀미를 할까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런데 강아지도 동물이기 때문에 멀미를 합니다. 이 점을 파악해서 강아지를 태워야 강아지와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 전에 멀미를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온가족이 강아지를 데리고 여행을 멀리 간다면 특히 강아지가 차에 익숙하지 않다면 강아지 멀미약을 먹여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차멀미 원인과 증상, 예방법, 강아지 멀미약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또한 어떻게 하면 강아지 멀미를 덜하게 할지 어떻게 강아지 멀미약을 조처해야 할지 강아지 멀미 줄이는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강아지 멀미약 강아지와 함께 동물병원서

멀미약은 사람들도 처방전 없이 간편하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일반의약품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강아지 멀미약은 대수롭지 않게 동물병원에 지으러 온다거나

강아지가 멀미는 없는데 차만 타만 낑낑거리고 흥분한다고 말합니다. 이런 증상이 강아지 멀미의 일종인데 사람과 같은 증상이 아니라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미약을 지으러 가는 경우 강아지랑 동반해서 가야 합니다. 대부분 동물들의 약은 체중 당 용량으로 처방이 나가기 때문에 체중측정이 필요합니다. 모든 약에는 장단점과 작용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예측하기 위해서도 함께 가야 합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강아지의 멀미 증상

강아지가 차만 타면 흥분하고 침을 흘리고 너무 무서워하는 것도 멀미의 일종입니다. 보통 사람의 멀미는 메스꺼움, 구토, 어지럼증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메스꺼움과 어지럼증은 동물에서는 판단하기 어려운 증상입니다.  


대개 강아지 멀미 증상으로는 침흘림, 침울, 구역질, 구토, 안절부절 못하거나 지나친 흥분 등입니다. 침을 흘린다거나 구토를 하는 경우, 입을 벌리고 숨을 쉬는 경우, 하품을 자주 하는 경우, 소변을 보거나 켁켁거리는 증상이 강아미 멀미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차를 타면서 쉬엄쉬엄 가야합니다. 강아지가 공포감 불안감이 작동하기 전인 안전부절 못하거나 지나치게 흥분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나중에라도 차를 탔을때 행복한 기억을 심어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동물병원


강아지 차멀미 원인

강아지가 멀미를 하는 이유는 사람의 멀미와 비슷한 이유입니다. 흔들리는 진동에 인해 귀의 반고리관 내 림프액에 전달되고 평행감각을 느끼는 데 혼란이 오게되죠. 구토와 메스꺼움을 동반합니다!


심리적인 요인도 작용할 수 있는데요, 낯선 공간과 소리, 냄새들이 스트레스는 동반해 멀미를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멀미 나쁜 추억으로?

강아지멀미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심리적인 영향도 멀미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 차를 타고 구토를 한 적이 있는 개는 차를 타는 기분 나쁜 생각을들게 한다라는 인식이 자리잡아 승차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리하게 승차하려는 주인과 실랑이 경험이 있으면, 공포를 느끼게 되고 차를 타는 것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  주차된 차량에 개를 탑승시키는것 만으로도 멀미의 전조로 타액 분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차를 타는 경우 재미있는 외출보다 동물 병원에 데려가 주사를 맞거나 멀리 갔다가 멀미를 한 기억이 차멀미을 조장하게 됩니다. 애완동물의 멀미 첫 번째 증상은 현기증이며 침 (타액 분비)으로 시작해서 구토와 설사로 발전합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애견인구


강아지 멀미 예방 강아지 멀미 안하는 방법

자동차에 대한 적응력을 길러야 합니다. 차에 대한 공포심과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에서도 놀아주고 새로운 공간이 무섭지 않도록 배려를 해줘야 합니다.


멈춰있는 자동차 부터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달리는 자동차는 적응하기 쉽지 않기때문에 시동을 끈 자동차에서 놀게 해주고, 천처히 속도를 올려 이동을 해 자동차의 움직임에 적응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거리부터 천천히 합니다. 처음에는 단거리부터 천천히 시작합니다! 5~10분 거리를 주행하고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아요. 익숙해 지면 30분, 1시간 정도로 늘려 장거리도 도전해 보는게 좋습니다.


차로 이동 후 좋아하는 장소에 데려가세요. 강아지 훈련에 포상과 즐거움 만큼 좋은 채찍은 없죠! 자동차에 탄 후 항상 내가 좋아하는 곳에 가게 된다면 자동차를 탄 것만으로도 강아지는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좋아하는 산책로나 공원으로 갈 때 차를 이용하세요! 무서워 하는 동물병원 등은 익숙해지고 나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애견


강아지 멀미 대책 어떻게?

사람도 어릴시절 여러가지 놀이기구를 타고 이에 익숙해지다 보면 멀미를 안하는것처럼 동물도 마찬가지입니다. 차량에 익숙해지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강지를 주차된 차에 태워, 차내에서 앉거나 배회하거나 하여 약 10 분 후에 차에서 내리게 합니다.  이를 1 일 2 회 3 ~ 4 주간 지속하게 합니다. 강지가 차는 위험하지 않다고 인식하고 스스로 차를 타게되면 첫 번째 단계 완료가 됩니다. 


또한 짧은 드라이브에 데리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침 등의 증상이 나오기 전에 정차하고 즉시 10 분 정도 강지와 놀고 강지가 편안한 시점에서 다시 강지를 승차시킵니다.  이를 며칠 계속해서 드라이브 거리를 서서히 늘려 갑니다. 


강아지 멀미극복 전략 어떻게?

자동차에 익숙해지도록(강아지 시절부터 멈춰있는 차에 싣고, 냄새와 공간에 익숙해지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차내의 냄새를주의(동물은 방향 제나 담배 냄새에 민감하다)해야 합니다.


개 위장에 음식이 들어 있으면 멀미를 조장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출발 전에는 식사를주지 않습니다. "차를 타는 = 재미"라는 기억이 들도록 합니다. 생강물에  소량의 꿀을 첨가 차게해서 개에게 먹이면 효과가 있습니다. 차를 운전할 때는 조심스럽게 운전을 해야 합니다. 급발진 · 급제동 중지, 슬로우 인 패스트 아웃 등을 개선해 멀미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하게 조치를 취해 애견과의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멀미약 개 펫 애완동물 애완견



강아지 자동차 타기 전 주의할 점

여행 당일날은 아침 주지 마세요. 위에 음식물이 가득 차 있으면 멀미를 하고 구토를 하기 쉽죠! 아침을 거르고 도착해서 식사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 타기 전 산책과 운동하기는 좋습니다. 에너지 소진을 통해 힘을 빼 놓는 방법! 차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차 온도와 환경을 익숙하게 해주세요. 온도와 냄새에 예민한 강아지들은 차의 냄새를 싫어 할 수 있습니다. 강한 히터와 에어컨 바람도 좋지 않습니다. 환기를 잘 시켜주고 익숙한 케이지에 넣어 차에 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멀미 증상이 나타나면 쉬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바람을 쐬고 창문을 열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힘들면 조금 쉬었다 가는게 좋습니다.


강아지 멀미약 처방은 어떻게?

강아지 멀미약은 동물병원에서 처방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수의사와 상의 후 처방받은 멀미약을 먹여야 합니다. 강아지 멀미약 부작용은 사람 멀미약을 복용했을 때 나타납니다. 반드시 수의사과 상의 후 처방받은 멀미약을 복용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강아지멀미약부작용 강아지 멀미 증상 개 멀미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개도 멀미를 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평소 훈련이 필요합니다. 개의 상태를 잘 파악해서 차에 적응시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동물병원을 방문해서 적절한 강아지 멀미약을 처방받는 등의 주인이 세심하게 보살펴 주어야 합니다.


개의 이상 행동을 방치한 채 차를 타거나 여행을 하게 되면 강이지는 괴로워 합니다. 따라서 사람만 즐겁게 외출할 것이 아니라 강아지와 함께 여행할때는 강아지의 상태에 대해 살피는 등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