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토리

요즘 술자리에서 하기 쉬운 술게임 종류 비밀? 재밌는 최신 인싸 술자리 게임 모음 보니?

초등(국민)학교 시절 아이들은 모이면 놀이를 했습니다. 당시 읽을만한 책도 없었고 게임도 없었고, 텔레비전도 없었습니다. 아이들은 모이면 이런 저런 게임이나 놀이를 하려고 했습니다.


대학교시절 기차를 타고 여행을 했습니다. 한 아이가 심심하다고 하면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소리가 작게 시작했는데 어느새 게임이 분위기가 익어가니 소리가 시끄러웠습니다. 이윽고 다른 자리의 어른들이 달려와 조용히 여행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잠시 조용하게 있다가 또다시 게임을 했습니다. 나중에는 어른들이 멀리 피해서 자리를 뜨곤 했습니다. 






대학교 때 MT를 갔습니다. 그곳에서 빠지지 않는게 게임입니다. 당시 게임을 잘 못해서 곧잘 벌칙을 서곤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의 벌칙은 가벼운 것이었습니다. 재미로 웃자고 세우게 되는 벌칙이었습니다. 


회사에 다니면서부터는 회식자리가 곧잘 있었습니다. 회식을 할 때면 심심하다고 술과 함께 술게임이 벌어집니다. 벌칙으로 술을 먹이기 위해 다양한 놀이가 벌어졌습니다. 술이 약한 사람은 벌칙이나 벌주를 안 먹기 위해 신경을 곤두세웠습니다. 그야말로 술자리는 팀웍을 다지는 시간이 아니라 벌칙을 주고 벌주를 먹이기 위한 그런 자리라 한동안 회식을 너무나도 괴롭게 보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먹서먹함과 재미를 돋우는 게임을 하면서 재밌는 술자리를 마련하면 분위기도 좋아지고 재미도 있습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훈민정음 게임해보면 어떨까요

술자리가 서먹하거나 분위기를 돋우려는 게임을 해보면 흥이 무르익게 됩니다. 그 중의 하나로 술게임은 '훈민정음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한글 초성을 보고 단어를 말하는 게임입니다. 술래가 한글로 된 초성을 말하면, 방향을 정해서 한 사람씩 초성에 맞는 단어를 말하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ㅁㅈ라는 초성을 제시한다면, 모자, 먼지, 매장 등의 초성에 맞는 단어를 말하면 됩니다. 쉬워 보이지만, 술이 들어가면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말하다가, 더 이상 말하지 못하는 사람이 벌칙이 주어집니다.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이어 말하기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어 말하기 게임은 사회지가 속담이나 사자성어 등을 절반 이야기하면 퀴즈를 맞추는 사람이 나머지 절반을 하는 게임입니다. 개인게임과 팀게임이 가능합니다.


개인게임은 난이도를 높여 못맞추는 경우 벌칙을 주면 됩니다. 팀 게임의 경우 낮이도를 낮추되 전원이 맞추지 못하는 경우 벌칙을 주면 됩니다. 게임은 속담이나 사자성어 혹은 드라마나 영화 제목 등을 주제로 정합니다. 스피드한 게임을 위해 참가자들을 일렬로 세웁니다. 게임을 진행하여 실패를 하는 벌칙을 부여합니다. 


가령 주제를 사자성어로 했다면 질문은 풍찬하면 대답은 노숙입니다. 질문을 마이라고 하면 대답은 동풍입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과음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바니바니(당근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하늘에서 내려온 토끼가 하는말 움치키 움치키 움치키 움치키(지역마다 다를 수 있음)라고 합니다. 술래가 당근 먹는 시늉을 하면서 바니바니 박자는 자기한테 시늉을 하고 다음 바니바니 박자에서는 자신을 제외한 나머지 한 명을 선택합니다. 술래가 선택한 사람의 양 옆에 사람들은 당근당근을 외치고 술래의 선택을 받은 사람은 다시 술래가 되어 다른 사람을 선택합니다.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콜미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 게임은 그동안의 친구관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준비물은 휴대폰입니다. 함께 게임하는 사람들의 휴대폰을 모아 휴대폰에 연락이 가장 늦게 오는 사람이 벌칙을 받는 게임입니다.


먼저 게임에 참여한 인원 모두 지인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그런 다음에 문자메시지의 내용은 전화를 달라는 내용으로 긴급하고 간결하게 해야 합니다. 그런다음 참여자들의 핸드폰을 한 곳에 모아두고 연락이 가장 늦게 오는 사람이 벌칙을 받게 됩니다.


잔치기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잔치기 잔치기 잔잔잔 잔치기 잔치기 잔잔잔 하면서 시작하는 게임입니다. 말 그래도 자기 잔을 테이블에 치면서 하는 게입니다. 잔을 한번 치면 게임 진행 방향으로 잔을, 두번 치면 역방향으로 잔을, 세번 치면 한사람 건너뛰어 점프하면 됩니다. 두칸을 가게 됩니다. 이 게임은 너무 시끄러울 수 있어 주의해서 해야 합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건배



할머니 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할머니 게임은 다소 쉬운 편입니다. 한 마디로 이 게임을 정리하자면 웃기는 상황이 와도, 절대 웃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게임 규칙은 주제를 정하고,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말하면 됩니다. 단, 입술을 최대한 모으고 치아가 보이도록 웃거나 말하면 벌칙입니다. 이 게임은 안 웃길 것 같지만 사람들이 술에 취하면 다 웃깁니다. 나중에는 친구 얼굴만 봐도 웃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잘 웃기는 사람이 앉아 있다면 이날은 포기해야 합니다. 선척적인 재능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출석부 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최근 예능의 한 프로그램에 나와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무의식 중에 벌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 오리엔테이션이나 모임을 주도하고 싶다면 먼저 출석부 게임을 권해보면 어떨까요.


​출석부 게임은 말그대로 출석을 부르는 것처럼 상대방의 이름을 외치는 게임입니다. 먼저 출석부~출석부 인트로 노래를 부르고 첫번째 사람이 두번째 사람을 생각해 줍니다. 두번째 사람의 이름을 외치면서 손가락은 다른 사람을 향해 찌르기를 합니다. 불린 사람은 손을 들고 네 대답을 한 후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지목하는 사람의 이름을 동일하게 부르거나 이름이 불리지 않았는데 손을 들면 대답을 하면 벌칙입니다.


게임 규칙은 “출석부~ 출석부~ 출썩부!”라는 노래를 흥얼 거리고 누군가를 지목하면서 다른 사람의 이름을 부릅니다.  


​가령 영훈이라는 친구를 지목하면서 “철수야”라고 말해야 합니다. 대신 대답은 호명된 철경 친구가 해야합니다. 철수는 이를 받아 다른사람의 이름을 호명하면 된답니다.


​이 게임은 한사람이 잘못 할 때까지 끝없이 무한루트로 진행이 됩니다. 술에 덜 취한, 정신력 강한 사람들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축하자리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이미지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미지 게임은 지극히 단순한 게임입니다. 술래가 먼저 주제를 정합니다. 예를 들어 술래가 지금 가장 취해보이는 사람이라는 주제를 냈다면 각 참여자들은 그 주제에 맞게 사람을 지목하면 되는 게임으로 가장 많이 지목되는  사람이 걸리는 한사람 죽이기 딱 좋은 게임입니다. 


이순신게임을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순신게임은 자기 차례가 돌아올 때 심장이 쫄깃해지는 동전던지기 게입니다. 이 게임은 1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한 게임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그려져 있는 100원짜리를 던져 앞뒷면을 구분하는 게임입니다. 먼저 모든 사람의 잔을 채워줍니다. 그런다음 첫번째 사람이 벌칙을 받을 숫자를 정하고 동전을 던집니다. 이순신 장군이 나오면 술잔과 동전을 왼쪽으로 숫자가 나오면 오른쪽으로 전달합니다. 지정한 숫자에 술잔과 동전을 들고 있는 사람이 벌주를 받게 됩니다. 


이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이 마감 숫자를 정하고 100원을 던집니다. "17이라고 가정하고 이순신 장군이 나오면 자신의 술잔과 동전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전달합니다. 마감숫자(17)에 술잔과 동전을 들고 사람이 벌주 당첨입니다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더게임오브데스

이 게임은 많이 하는 게임으로 노래가 있습니다. "신난다~ 재미난다~ 더 게임 오브 데스"라고 하면서 모든 참여자는 자신을 제외한 사람을 지목합니다. 그러면서 술래는 숫자를 말합니다. 그 숫자에 맞춰서 손가락이 향하는 방향대로 갔을 때 마지막에 떨어지는 사람이 걸리게 되는 게임입니다.


줄줄이 말해요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사회자가 어떤 주제나 어떤 글자를 포함한 단어 등을 제시하면 퀴즈를 맞추는 사람들이 제시된 주제에 맞게 대답을 하는 것이 게임입니다. 


개인게임도 가능하고 팀게임도 가능합니다. 개인게임의 경우 혼자서 여러번(3~5번) 대답하게 하고 팀게임의 경우 난이도를 낮추되 전원이 맞추지 못하는 경우 벌칙을 부여합니다.


게임방법은 어떤 글자로 시작 또는 끝나는 단어나 한가지 공통된 주제를 폼함하는 단어 등 주제를 정합니다. 스피드한 게임을 위해 참가자들을 일렬로 세웁니다. 게임을 진행하여 실패를 하는 경우 벌칙을 부여합니다.


가령 주제를 용기로 시작하는 단어 1. 기술, 2.기계, 3. 기구, 4. 기압. 영화제목이나 노래제목 등도 가능합니다.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베스킨라빈스 31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베스킨라빈스 31 게임은 유명한 게임입니다. 둘이하면 이기는 필승법도 있을 정도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31을 말하면 지는 게임입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술문화


응답하라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응답하라 게임은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게 하는 게입니다. 동시에 지인에게 카톡이나 문자를 보내고 답장이 제일 늦게 오는사람에게 술마시기를 벌주로 시키는 게임입니다.


술자리에서 인싸되는 술게임 전국노래자랑 게임

빠빠빠빠빠빠~~ 빠라라빠빠빠빠~ ~ 하면서 일어나는 게임으로 가장 늦게 일어나는 사람이 벌칙자가 됩니다. 


옵션걸기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 게임은 술자리에서 특정 행동이나 단어를, 또는 외래어 사용 등을 금지하는 조건을 걸어 이런 행동을 하게 되었을 때 벌칙을 받게 되는 게임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외래어, 어떤 단어, 반말 금지 등의 시간을 정해놓고 하면 좋습니다. 재미도 있지만 모임의 분위기를 더욱 좋게 합니다. 어색한 분위기에서 왁자지껄한 게임을 하기 어려울 때 손쉽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레코드판 게임은 뭘까

이 게임 방법은 술래가 가수 이름을 외칩니다. "조용필!" 돌아가면서 해당 가수의 노래를 한소절씩 부릅니다. "꽃피는 동백섬에"(조용필의 부산갈매기)" "아마 나는 어린가봐"(조용필의 고추잠자리). 다른 가수 노래를 부르거나 음정이나 박자가 맞지 않으면 벌주를 주게 됩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건배 술자리안주


손병호 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손병호 게임은 손가락을 다섯개 편 후, 돌아가면서 모두에게 해당될 만한 혹은 특정인에게 해당되는 질문을 던집니다. 여기서 해당되는 사람은 손가락을 접어야 합니다. 질문은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령, “지금 노란 옷을 입은 사람은 접어” 등등입니다. 다수를 노려서 질문할 수도 있고 특정인만 해당되게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다가 먼저 다섯 손가락이 다 접힌 사람이 벌칙주를 마시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런 게임을 진행하면 서로에게 관심을 많이 가질 수 밖에 없어서 친목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핸드폰 알람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이 게임은 먼저 핸드폰 알람을 맞춥니다. 그런다음 술래가 지하철 호선을 정합니다. "부산 3호선" 그런다음 핸드폰을 바통처럼 옆으로 넘기며 술래가 정한 지하철 노선의 역이름을 말합니다. "서면". "어 어 음." 역이름을 말못하거나 자기 차례에 핸드폰 알람이 울리면 벌주를 하게 됩니다. 


인물퀴즈 게임 어떻게 하는 것일까?

사회자가 태블릿이나 사진 등을 통해 어떤 사람의 사진을 보여주면 그 사람들이 그 사진의 인물명을 대답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태블릿 하나 정도만 있으면 단체로 게임하기도 좋습니다.


게임은 캐릭터, 정치인, 연예인, 유명인, 외국인을 불문하고 대부분의 사람이 알만한 사진을 공개해가며 문제를 내고 실패를 하는 경우 벌칙을 부여합니다. 사진을 보고 이름을 대답하는 게임이기에 신서유기의 재밌는 장면 및 영상을 끝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drinking party welcoming meal 회식 술자리 술자리게임 회식자리


동물의 왕국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동물의 왕국 게임은 아주 쉽지만 알고보면 은근히 힘든 게입니다. 이 게임은 말 없이 동물 흉내를 내는 것입니다.


 많은 인원이 하게 된다면 혼돈의 현장이 될 수 있습니다. 인원수만큼 외워야 하는 개수도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백종원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백종원은 예능에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며 그의 레시피가 화제가 되어 탄생한 게임입니다. 게임방법은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합니다. 그런 다음 순서에 맞게 진행하며 차례대로 음식을 이름을 말해줍니다. 그 다음 인터넷에 음식을 이름을 검색하고 백종원 페시피가 1페이지에 없다면 승리합니다. 레시피가 바로 뜬다면 벌주 또는 벌칙을 주게 됩니다. 


오렌지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오렌지 게임은 상상 속의 오렌지를 몸으로 오로지 몸으로 표현하는 게임입니다. 옆 사람에게 내가 만든 오렌지를 주면 주는 것처럼 동작을 해주면 됩니다.


​옆사람은 받아서 더 큰 오렌지를 표현해야 해야 합니다. 상상속 오렌지는 계속 커지게 됩니다. ​마침내 우주보다 클 거 같은 오렌지를 지닌 것처럼 연기를 하게 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평소 이런 표현력이 좋다면 여기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이기려면 철판 깔고 혼신의 연기를 하면 됩니다. 







귓속말 게임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귓속말 게임은 술래가 옆 사람에게 귓속말로 미션을 전달합니다. "우리 중에서 연애를 제일 잘할 것 같은 사람을 꿀밤 때려"라고 전달하면 미션을 수행합니다. "그게 뭘까?" 가만히 있다가 봉변을 당했거나 호기심이 많아 미션이 궁금한 사람은 원샷을 해야만 지령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귓속말을 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은 과한 리액션으로 궁금증을 증폭시키도록 합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옷에 묻은 네임펜 매직 지우는법? 유성매직 지우는법 비밀?

옷에 묻은 볼펜잉크 지우는법 볼펜자국 지우는법 꿀팁?

mbti 성격유형 enfp isfj infp esfp 비밀? mbti 검사 궁합 진실?

셀럽 celebrity 뜻 셀럽의 뜻 소프문 셀럽파이브 원곡 뜨는 이유?

말빨세지는법 말빨 이기는법 말잘하는방법 완벽정리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문화상품권매입 교환 몰랐던 비밀

이름궁합테스트 무료이름궁합 숨겨진 놀라운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