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스토리

옷에 묻은 네임펜 매직 지우는법 꿀팁? 유성매직 지우는법 놀라운 비밀?

아이를 기르다 보면 낙서와의 전쟁을 하게 됩니다. 호기심이 많아 수시로 이곳 저곳 낙서를 많이 하기 때문에 성한 곳이 없습니다. 낙서가 된 곳은 도배를 다시 해도 이내 깨끗한 곳에 낙서를 하게 됩니다. 집안은 온통 낙서 투성이입니다.


낙서가 집안에 많이 있으면 손님이 오거나 집안을 청소할 때마다 은근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도배를 다시 하거나 없애려니 또다시 낙서가 될 것 같고 그냥 두자니 보기가 싫어 마음고생을 하게 됩니다. 무시하기도 그렇고 안두에 두기도 그런 곳이 낙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호기심 천국이라 이를 무턱대고 야단을 칠 수가 없는 게 고충의 하나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학교엘 가면 펜을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네임펜을 사용해 이름을 적기도 합니다. 운동화에도 잃어버리지 말라고 적고, 학용품에도 적어 둡니다. 그런데 아이가 이를 보고 부모 몰래 네임펜으로 이곳 저곳 낙서를 해서 낭패가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네임펜 낙서를 바라보노라면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은근히 화가 나기도 합니다.


네임펜 낙서가 되어서는 안 되는 곳에 되어 있다면 화가 나기도 하는데 이를 제대로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임펜 낙서가 되어 있으면 물건이나 낙서가 된 곳은 흠이 나기 때문에 정말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생활의 지혜를 잘 활용하면 이를 효과적으로 지울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네임펜 작서를 지워할 할까요. 생활의 지혜를 알아봅니다.


marker pen Magic Marker 매직펜 유성펜 수성펜 펜종류


매직펜의 뜻과 유래

네임펜 낙서를 잘 지우려면 네임펜에 관해 알아야 합니다. 네임펜을 알려면 매직펜을 알아야 합니다. 매직펜은 필기도구의 하나로 펜대 속에 펠트 따위의 심을 넣어 매직잉크가 심 끝으로 스며 나오게 하여 쓰게 됩니다. 


펜 대 속에 장치해 넣은 털 등으로 만든 심을 통해서 속건성(어떤 액체가 공기 중에서 빨리 말라 버리는 성질)의 잉크가 스며 나오면서 부드럽게 글씨가 써지도록 만든 필기도구의 하나로서 ‘사인 펜’으로도 불리는 ‘펠트펜(felt pen)’에서 한 걸음 더 발전을 한 필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름은 매직잉크(유성(油性)의 속건성 잉크)를 사용하는 펜이라는 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색깔은 검정색을 비롯하여 파랑색·빨강색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굵기도 필요에 따라 여러 모로 쓸 수 있게 여러 가지 모양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성펜과 수성펜 차이점은?

유성펜은 물에 번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금속이나 플라스틱에 사용 가능하고 잉크 찌꺼기가 생기게 됩니다. 공기중에 잘 안 마르고 매직 네임펜, 보드마카, 유성OHP 등이 있습니다.


수성펜은 물에 잘 번집니다. 부드러운 필기감이 있고 잉크찌꺼기가 생기지 않습니다. 공기중에 잘 마릅니다. 칼라펜, 메모리펜류, 컴퓨터용사인펜, 수성OHP펜 등이 있습니다.  


marker pen Magic Marker 매직펜 유성펜 수성펜 펜종류


몸에 묻은 네임펜 낙서 소금을 이용해 지워 보세요

천연 세제로 불리는 소금은 유성으로 된 매직을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소금에 물을 묻힌 후에 살에 올려 비비면서 닦아주면 됩니다. 


몸에 해롭지 않아 어린아이 손이나 피부에 묻었을 때 이 소금을 갖고 닦아내면 좋습니다. 만약 내가 너무 예민하다 싶으면 작은 천이나 수건에 소금을 1~2스푼 넣은 후에 물을 살짝 묻혀 닦아줘도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임펜 낙서 베이킹소다 활용해 보세요

주부에게 빠질 수 없는 베이킹소다는 만능 가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네임펜이 묻은 곳에 쓱쓱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에 묻은 네임펜 낙서 물파스 이용해 지워 보세요

물파스는 유성매직이나 볼펜 흔적을 지울 때에도 좋습니다. 거실바닥에도 지워집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 손에 직접 닿거나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이라면 물파스보다 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낙서가 된 곳에 물파스를 적당히 투척하고 물티슈나 마른 천으로 닦으면 잘 지워집니다. 


marker pen Magic Marker 매직펜 유성펜 수성펜 낙서



네임펜 지우는 법 치약을 활용해 보세요

치약은 플라스틱이나 가구의 낙서를 지우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치약은 청소할 때도 많이 쓰이는데 네임펜이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가죽 쇼파라면 변색이 있을 수 있어 감안해서 다른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네임펜 지우는법 아세톤으로 가능해요

여성분들이 손톱이나 발톱에 매니큐어를 없앨 때 사용하는 아세톤이 옷에 묻은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아세톤은 물에도 잘 녹으며 유기용매로 유기물질과도 잘 섞이기 때문입니다. 물로 잘 세척되지 않는 메니큐어를 지우는 원리와도 비슷합니다.


​아세톤을 활용하여 낙서를 지울 때에는 아세톤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벽에 적셔주거나 의류에 묻은 경우에는 문질러주기 보다는 꾸욱하고 눌러 적셔 준 다음에 물로 빨아내면 감쪽같이 사라지게 됩니다.


아세폰을 화장솜에 적당하게 적신 후에 톡톡하고 두드려 주거나 살살 문질러 주게 되면 서서히 지워집니다. 옷의 경우는 펜자국 위에 화장솜을 꾸욱 하고 눌러주고 나서 곧바로 물로 빨아내면 감쪽같이 없어지게 되므로 알아두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화장솜에다 아세톤을 적당량 묻힌 다음에 자국 위에 올려두고 닦으면 살살 지워집니다. 아세톤은 가죽에 사용하면 색이 변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모기잡는 살충제 스프레이로 네임펜 지워 보세요

여름철이면 모기 때문에 잠을 못 이루는 가정이 많다보니 일반 가정엔 스프레이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벽지와 같이 광범위하게 낙서를 한 경우라면 살충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살충스프레이도 기름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물에도 잘 녹기 때문에 아세톤과 마찬가지로 네임펜 지우는법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으로는 유성잉크가 묻어있는 곳에 분사한 뒤 약 1분정도 방치한 후에 물걸레나 물티슈를 활용하여 지워주면 훨씬 간편하게 네임펜 낙서를 지우실 수 있습니다. 네임펜이 바닥이나 벽과 같이 광범위하게 유성 잉크가 묻었다면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대략 1분 정도 있다가 물걸레나 티슈로 닦으면 지워집니다. 살충제는 바닥이나 벽과 같은 광범위한 곳에 네임펜이 묻었다면 살충제를 뿌리고 1~2분 뒤에 닦아내면 지워집니다. 


오래된 선크림 활용해 보세요

선크림도 네임펜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안에 방치하고 있는 썬크림을 잘 활용하면 유익한데요, 선크림을 마른천 등에 묻혀 돌리면서 문질러주면 됩니다. 선크림 안에 기름성분이 유성펜을 분해해 주기 때문입니다. 선크림은 지저분해진 거울의 얼룩을 닦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썬크림을 이용해도 효과가 좋은데, 특히 피부에 묻었을 경우 다른 방법을 쓰는것보다는 몸에 사용해도 괜찮은 썬크림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보드마카를 이용해 네임펜 낙서 지워 보세요

네임펜 지우는 법으로 보드마카를 이용하는 법도 있습니다. 보드마카로 위에 덧칠을 해서 약간 시간을 둔 다음에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주면 됩니다. 보드 자체가 유성펜의 기름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기름만 잘 녹여내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marker pen Magic Marker 매직펜 유성펜 수성펜 필기도구


물파스로 옷에 묻은 네임펜 지워보세요

물파스도 옷에 묻은 네임펜 지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파스는 모기에 물리거나 뻐근한 곳에 바르면 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성매직이나 볼펜잉크를 지울 때에도 좋습니다. 


물파스는 아세톤하고 비슷한 휘발성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네임펜 속의 잉크를 굳도록 만들어주는 고착제를 녹이는 원리입니다. 비교적 세탁이 쉬운 옷가지 등에는 물파스로 두드려서 포괄적으로 바른 후에 빨면 됩니다. 만일 세탁이 어려울 때에는 마른 헝겁이나 천 같은 것으로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물파는 자극이 강해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예민하다 싶은 사람은 피해주는 게 좋습니다. 유리나 코팅이 되어있는 곳에 낙서를 지우기 좋아 이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장판이나 종이로 된 곳에는 지우기 힘들고 번지는 경향이 있어 피해주어야 합니다.  


수성펜으로 네임펜 지워 보세요

수성펜은 유성펜의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유성펜을 낙서가 된 부위에 그대로 덧칠을 한 다음 물티슈 등으로 닦아내면 신기하게 네임펜 낙서가 지워집니다.


네임펜 낙서가 바닥에 묻었다면 에프킬라 활용해 보세요

에프킬라는 벌레를 잡을 때 도움을 주지만 장판이나 바닥의 낙서를 지울 때에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창문에 붙은 스티커에 묻은 흔적을 지울 때에도 좋습니다. 장판에 유성매직이 묻었다면 물파스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에프킬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살충제이다 보니 무향이라고 해도 많이 뿌리면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밀폐된 공간 안에 사용할 경우 머리가 아플 수도 있어 이 방법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도록 합니다. 


marker pen Magic Marker 매직펜 유성펜 수성펜


네임펜 낙서가 바닥에 묻었다면 버터를 이용해 보세요

네임펜이나 유성매직 같은 경우 기름 성분이라 물에는 잘 지워지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런 성질을 잘 알고 역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유성매직으로 낙서된 곳에 버터를 바른 뒤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난후 닦아주면 됩니다. 


기름이 기름을 녹여서 닦아내는 방법인데 혹시 지우다가 흔적이 살짝 남았다 싶으면 헝겊이나 마른 걸레에 살짝 묻힌 후 살살 문질러서 지워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네임펜 낙서 유리나 코팅 된 부분 지울때 파스나 수성매직 이용해 보세요

유리나 코팅된 네임펜 낙서 지울 때 파스나 유성매직 이용하면 좋습니다.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지우는 법으로 수성을 사용한다는 점이 의아하실 수 있겠지만 수성매직을 이용해서도 지울 수 있습니다. 수성매직에 있는 알코올 성분이 유성매직을 지워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성이 묻은 곳에 수성을 묻혀서 빠르게 닦아주시면 함께 밀려나면서 지워집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수성매직에 심 부분이 유성에 덮혀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수 있기에 이를 꼭 명심하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유리나 코팅된 네임펜 낙서 지울 때 아세톤을 이용해 보세요

​아세톤에는 휘발성이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유리 단면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이런 아세톤을 이용한 방법은 흰옷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한 성분 때문에 탈색이 되는 경우도 있고 넓은 부위는 색이 옆으로 번지는 경우가 있기에 미리 확인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이나 가구의 네임펜 낙서는 치약이 좋아요

치약도 네임펜을 지우는데 유용합니다. 예전에 학교나 남자들은 군대 내무반을 치약을 이용해서 청소하곤 했습니다. 특히 치약은 가구 같은 곳에는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도 가능하지만 가죽소파 같은 경우에는 흔적이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주방세제로 네임펜 낙서 지워 보세요

주방세제는 비교적 빠른 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응급조치입니다. 네임펜 낙서가 묻은 직후에 바로 주방세제를 묻혀서 비빈 후에 물로 헹구면 됩니다. 이 때 말그대로 시간이 많이 지나면 힘들기 때문에 곧바로 할 수 있는 응급조치입니다. 


작은 생활의 지혜로 건강한 삶을 누려 보세요

아이들은 호기심 천국입니다. 낙서를 하지 말라고 하면 더욱 재밌게 낙서를 하는 이상한 습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때마다 야단을 치면 아이들 기를 죽이고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왜 낙서를 하면 안 되는지 논리적으로 가르쳐 주고 가르쳐 준 후에 아이가 거듭 잘못을 했으면 명확하게 무엇을 잘못했는지 지적해 주어야 합니다. 


낙서를 해서는 안 되는 곳에 낙서를 했다면 생활의 지혜를 발휘하여 이를 지워주면 좋습니다. 평소 이런 생활의 지혜나 팁을 잘 기억해 뒀다가 필요한 곳이 있으면 적절하게 사용하면 삶이 더 풍성해집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옷에 묻은 볼펜잉크 지우는법 얼룩 볼펜자국 지우는법 꿀팁?

mbti 성격유형 enfp isfj infp esfp 비밀? mbti 검사 진실?

엽산 효능 엽산이 많은 음식 임신 엽산 복용시기 언제?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및 깨진컵 버리는법 분리수거 진실

쌀벌레 없애는법 및 쌀벌레 생기는 이유 예방 종류 비밀

강아지멀미약부작용 강아지 멀미 증상 및 개 멀미 비밀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문화상품권매입 교환 몰랐던 비밀

양도소득세 계산기 및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모의계산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