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토리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한글판 설치 사용법 놀라운 꿀팁

오늘날은 점차 영상시대로 접어드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가 대세가 될 정도로 폭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요즘 동영상을 만드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람들은 유튜브에 손쉽게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보노라면 갑자기 자신도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올리려면 편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점에서 막혀 버립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만들려면 동영상 전용 편집 플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복잡하거나 대단한 동영상도 아닌데 비싼 고가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여간 유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영상시대를 맞아 보다 간편하고 보다 쉽고 빠르게 동영상을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바로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등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동영상 시대를 맞아 이런 프로그램을 익혀두시고 설치해 둔다면 동영상을 보다 쉽게 만들어 유튜브에 올릴 수도 있고 이를 활용해 보다 나은 자료를 만들어 작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비메이커가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1월부터 이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아직까지 인터넷을 뒤지면 이런 프로그램을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나은 동영상을 보다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동영상 편집의 고전 무비메이커

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했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무비메이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배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를 사용하고 싶어도 배포를 하지않으니 기존에 알고있던 페이지가 더이상은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던 윈도우 무비메이커 인데 이제는 다운로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더군나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이제는 이를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뒤지면 해당 설치파일이 종종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아 이를 활용하면 이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은 설치파일을 이용할수 없다는점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아래 설치파일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이를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무비메이커 입니다. 예전엔 마이크로소포트 공식 다운로드 센터에서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서비스가 종료가 되서 이를 못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은근히 사용하는 빈도수도 높고 활용할수있는 부분들이 많은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있으면 언제고 도움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올려놓은 설치파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큰 용량은 아니니까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사용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이용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에는 무비메이커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를 다운받아도 선택적으로 무비메이커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먼저 패키지를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Window 필수 패키지 2012 다운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자료실에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화면이 까만게 여간 칙칙한게 아니네요. 윈도우 무비메이커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다운로르를 클릭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Google 드라이브는 이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다운로드 하겠느냐고 합니다. 바이러스가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다운로드를 하실때는 경로를 미리 잘 파악해 두는게 좋습니다. 내가 다운로드할 경로를 미리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별로도 경로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방에 파일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프로그램 다운 받는 곳을 못 찾아서 다시 프로그램을 받곤 했던 아스라한 옛날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작다면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되지만 다운받는 프로그램 용량이 크다면 문제가 됩니다. 





다운받는 시간도 오래 걸리거니와 저장용량이 많이 차지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지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빈다. 따라서 어디에 저장되는지 미리 잘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컴퓨터를 잘 관리하려면 불필요한 파일은 적절한 시기에 삭제를 해두는 등의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이런 최적화 작업이 있어야만 컴퓨터를 오래오래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설치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뜹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겠습니까 하고 묻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설치하려믄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선택 설치를 해줍니다.  여기서 굳이 제시되는 프로그램들을 일일이 다 설치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알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프로그램


설치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모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모두 설치를 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른쪽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를 체크해둡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설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중에서 사진 갤러리 및 무비메이커를 체크하면 본격적으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 무비메이커만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위의 화면은 설치가 시작되는 상태입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윈도우

설치작업에는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마음이 조급하다면 잠시 다른 일을 하면서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설치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잠시 다른 일을 하거나 기다리면서 숨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되고 완료가 되어야 본격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프로그램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통 2~3분 정도 걸리는데 컴퓨터에 따라 그 이상 혹은 훨씬 많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점 상기하시고 다소 여유를 갖고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비메이커가 설치된 것을 확인하려면 컴퓨터 시작프로그램에서 이를 찾아보면 안보이던 무비메이커가 보일 것입니다. 아니면 해당 프로그램을 직접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IT


이제 무비메이커를 실행해 봅니다. 무비메이커를 실행하면 위의 화면인 뜹니다. 그럼 설치가 제대로 된 것입니다. 사용법은 파일에서 동영상을 불러오면 왼쪽에 동영상이 뜹니다. 


아니면 사진을 차례대로 불러와 이를 배열하고 동영상으로 저장하면 동영상파일이 만들어집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및 한글판 설치 및 사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이제는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지난해 윈도우7이 나오면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을 뒤져보면 얼마든지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의 장점은 간단하고 간편하고 아주 쉽게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유튜브가 대세가 되다시피 하고 있으므로 무비메이커 한글판 잘 활용하면 동영상을 보다 쉽게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대학교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5분만에 끝내는 법

02 101 전화번호의 진실? … 02-101 전화번호 몰랐던 비밀?

롤경작 초스피드로 찍기 및 롤 경작하는법 놀라운 꿀팁

raon k 2018 하는일과 정체뭘까? 삭제해도 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