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스토리/꿈해몽

큰 물고기를 잡는꿈 태몽 물고기낚는꿈 비밀은? 물고기떼 보는꿈 꿈해몽 진실?

어린시절 시골에서 자랐습니다. 눈을 뜨고 나면 산으로 들로 뛰어다니며 마음껏 놀았습니다. 당시에는 읽을 마땅한 책도 없었고 공부를 하라는 어른들의 요구도 없었습니다. 온 동네 뒷산이며 산과 들이 놀이터였습니다.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여름이면 아이들은 수업을 마치고 곧장 냇가로 뛰어갑니다. 냇가에서 멱을 감고 멱감는게 싫증이 나면 물고기를 잡습니다. 어떤 때에는 제법 큰 물고기를 잡아서 물이 있는 바깥 쪽에 가두어 둡니다. 나중에 그 물고기를 들고 마치 개선장군이 된 마냥 자랑스레 집안으로 가져옵니다. 어머니께 큰 물고기를 가져다 드리면 어머니는 아무런 소리도 안하시고 끓여 주십니다.





당시에는 물고기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물이 너무나도 깨끗했기 때문입니다. 멱을 감으면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물고기가 지나다니는 것이 훤히 보일 정도였습닏. 이렇게 물이 맑으니 물고기가 많은 게 당연했고 깨끗한 물고기를 잡을 수가 있었습니다. 깨끗한 물고기는 색깔이며 냄새부터 달랐습니다. 보기도 좋았고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어린시절 물고기를 잡던 그 냇가로 어른이 되어 다시 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너무나도 오염이 되어 물고기를 잡을 수도 없고 멱을 감을 수도 없습니다. 너무나도 오염된 냇가를 보면서 인간이 살아갈 터전은 어느새 사라지고 있음을 절감하게 됩니다. 어느날 꿈에 물고기가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물고기가 꿈에 나타나면 꿈해몽이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물고기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손으로 물고기를 잡았다면 해몽은?

어린시절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이렇게 손으로 강가 혹은 개울가에서 물고기를 잡았거나 물고기가 튀어 올라 품에 안기거나 혹은 치마폭에 물고기가 파고 드는 꿈은 태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물고기가 크고 빛이 나 좋은 기운이 느껴졌다면 장차 큰 인물이 될 수도 있는 아이를 낳게 됨을 뜻하는 꿈입니다.


물고기를 잡았다가 다시 놓아주는 꿈은?

물고기를 잡았다가 어린 물고기라면 다시 놓아주곤 합니다. 이 꿈은 재수가 트이고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망으로 많은 물고기를 잡는 꿈

투자한 곳에서 큰 돈을 벌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두 동강이가 난 물고기 꿈 해몽은?

구멍 속이나 바위 밑에 들어있는 물고기를 애써 잡아당겼더니 그 꼬리만 나오고 윗부분은 부스러져 있었다면 현실에서 자기 작품이나 일거리가 남의 손에 의해 쓸모가 없는 것이 되어 버리게 될 꿈입니다.


물고기가 물이 적어 몹시 팔딱팔딱 뛰는 꿈은?

현재의 내 위치보다 직위가 낮아지는 모습의 꿈입니다.


거북이꿈 해몽은?

거북이는 길조를 상징하는 동물로 꿈의 표상 재료가 됩니다. 대체로 부귀한 사람이나 권력자, 협조가, 길운, 승리, 큰 재물 등의 상징입니다.


몸통이 알록달록 빛나는 물고기를 봤다면 해몽은?

아픈 사람이 이런 꿈을 꿨다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건강한 사람이 꿨다면 시비에 휘말릴 수 있게 된다는 풀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맑은 물에서 큰 물고기를 건져 올렸다면?

태몽은 물고기가 본인에게도 오는 경우가 많지만 이처럼 맑고 깨끗한 물에서 자신이 직접 나서 물고기를 건져 올렸을 경우에는 복권에 당첨되는 것 같은 큰 행운이 따르는 것은 의미하게 됩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회


갖가지 물고기를 고르는 꿈은?

냇가에서 수 많은 물고기를 건져냈는데 종류가 여러가지라서 그것을 크고 작은것으로 각각 고르는 꿈을 꾸었다면 머지않아 남의 원고 정리나 교정, 작품심사 등의 일을 맡게 될 꿈입니다.


엄청 큰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보는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게 될꿈으로 풀이를 합니다.


조기를 선물로 받는 꿈 해몽은?

장사를 해서 많은 이익이 발생할 징조의 꿈으로 풀이합니다.


사람이 물고기나 동물을 낳으면 해몽은?

현재 임신 중인 여자가 아이를 낳지 않고 물고기나 구렁이 등 동물을 낳는 태몽을 꾸었다면 대길한 꿈입니다.


갈치가 파도를 타고 흘러 내려가는 꿈은?

집을 떠나 타향에서 산전수전 고생만 잔뜩 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배를 타고 가는데 물고기가 튀어 배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행운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것을 보았다면?

내 자신이 원하던 바를 이룰 수 있게 되며 재물도 늘어나고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미끄러운 물고기를 손으로 잡는 꿈은?

취직이나 시험 등 합격의 기운이 있는 꿈으로 해몽합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지느러미


그물로 물고기잡는 꿈 해몽은?

길몽 중에 길몽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잘 풀리게 된다고 합니다.


물고기가 새끼를 낳으면 해몽은?

연못의 물고기가 새끼를 낳아 그 수가 무수히 많아졌다면 이는 어떤 작품이나 재물 또는 돈이 늘어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태몽일 경우 후일 단체를 리드하는 권력자가 될 꿈입니다.


물을 거슬러 올라 튀어 오르는 잉어를 봤다면?

잉어라는 것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물고기가 연어처럼 폭포를 거슬러 오르며 튀어 올랐다면 행운을 가져다 주는 꿈을 뜻합니다.


잡았던 물고기를 풀어주는 꿈은?

내 자신이 직접 잡았던 물고기라면 생각했던 일들이 슬슬 잘 풀리게 됨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배를 타고 나가서 많은 물고기를 잡는 꿈은?

남을 통해 일확천금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잡은 물고기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은?

작지만 이익이 생겨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물고기를 놓아준 꿈은?

잡은 물고기를 놓아주면 모처럼 돈이 생기게 되거나 자식을 잉태하였어도 그것이 내 분복에 없는 것이 될 꿈입니다. 그러나 강에서 잡은 물고기를 우리집 연못에 옮겨 놓으면 직장이나 사업이 새로운 환경에 놓이고 외부에서 얻어온 재물을 어떤 사업에 투자를 할 것을 예고한 꿈입니다. 큰 물고기를 우물에다 넣어 기르면 놓은 관직에 오르게 될 꿈입니다.


물고기를 칼로 자르는 상황이었다면?

병원에 입원하는 일이 생기거나 다치게 될 수 있는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연어


조기가 떼를 지어 몰려오는 것을 본 꿈은?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아주 멋진 꿈이며 돈과 재물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물이 말라 많은 물고기들을 봤다면 해몽은?

저수지, 개울에 상관없이 물이 말라서 많은 물고기를 본 경우라면 경제 활동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하며 돈을 벌어들일 방법은 있지만 물이 없어 재물을 본인에게 가져오기가 힘들다는 것을 뜻합니다.


손으로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은?

손으로 큰 물고기를 잡았다면 땀을 흘려 노력한 댓가로 지위가 상승하거나 큰 재물을 얻거나 많이 이익이 생겨날 징조의 꿈입니다. 


물이 고인 논바닥에서 물고기가 놀고 있는 꿈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안좋게 나타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손으로 큰 물고기 잡는꿈

아주 큰 재물이 들어온다는 풀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꼭 재물이 아니더라도 명예나 평판과 같은 부분이 좋아지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은?

원하던 바가 이루어지고 재물이 늘어나게 될 꿈입니다.


내 아내가 물고기를 낳는 꿈은?

집안 가족들이 운수대통하는 일이 대부분 성취가 될 것임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가족들이 어떠한 사정으로 힘들어하고 있었다면 그런 고통들이 곧 없어질 꿈입니다.


맑은 물에서 물고길르 잡아서 건져올리는 꿈은?

복권 당첨과 같은 행운을 뜻하는 좋은 꿈입니다.





잉어가 큰 폭포수 위로 뛰어오르는 것을 본 꿈은?

자신이 경영하는 사업체가 큰 호황을 누리게 되고 다른 사업도 크게 성공을 하여 세상을 떠들썩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죽은 물고기를 봤다면?

재물에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거나 현재 하고 있는 일 자체에 큰 시련이 닥칠 것을 의미합니다.


우물 안에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은?

금전적으로 이익이 생기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무늬가 선명하고 화려한 물고기떼를 보는 꿈은?

여러가지 시비나 말썽 등으로 궂은 일이 발생하게 되고 재물의 손실에 부딪쳐 장애를 겪게 될 꿈입니다.


낚싯대로 물고기를 잡은 꿈은?

내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게 될 꿈입니다.


논이나 개천에서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내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재물운을 뜻하지만 얻게 되는 재물의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임을 알려줍니다. 


누군가에게 물고기를 선물로 받았다면?

옛날 애인의 소식을 듣게 되거나 고향소식을 듣게 되는 등 추억의 사람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또는 결혼식에 참석해달라고 연락을 받을 수 도 있는 꿈입니다. 


돌고래를 잡아 가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뜻하지 않은 많은 큰 돈이 들어오거나 큰 재물이 집안으로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좋은 길몽입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금붕어 잉어


그물로 물고기를 잡았다면?

오래도록 받지 못했던 돈을 받게 되거나 예상치 못한 금전적 행운을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배 안으로 물고기가 들어오는 꿈은?

뜻밖의 재물이나 좋은 일을 해서 명성을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친구와 물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은?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무언가를 하는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금붕어를 봤다면?

금붕어는 대표적인 태몽으로 금붕어를 손안에 잡았을 때 살아 있다면 태몽이며 그렇지 않다고 하면 좋은 사업, 취직 기회를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큰 물고기가 나와서 보게 되거나 잡게 된다면?

일반적으로 태몽인 경우가 많습니다. 큰 사람이 될 아이를 잉태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임신을 했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결혼을 하지 않았거나 임신을 하지 않으신 사람이 이런 꿈을 꾸게 된다면 큰 재물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암시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장어 같은 미끄러운 물고기 종류를 잡았다면?

시험이나 대학 혹은 취직 등이 이루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좋은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생선가계에서 좋은 생선을 고르는 내 모습을 본 꿈은?

생산적이거나 식품 등에 투자를 하여 돈을 벌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큰 물고기를 강에서 잡아 연못이나 우물에 놓아주는 꿈은?

크게 출세를 하거나 승진을 하게 될 꿈입니다. 혹은 공직에 올라서 명예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어부 그물


맑고 깊은 물에서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은?

횡재수가 생겨 재물이 모이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물고기가 뱃속에 들어가는 꿈은?

경제적으로 터전을 마련할 수 있으며 취직, 시헙 합격 등 삶이 새롭게 변화할 수 있음을 뜻하는 꿈으로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경제적 자리를 잡을 수 있음을 뜻합니다.


큰 물고기를 보고 그 물고기를 잡게 되거나 그물로 낚아챈 꿈은?

큰 사람이 될 아이를 잉태하게 될 태몽입니다. 임신을 준비중이거나 아이를 기다리는 사람이라면 태몽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면 큰 재물을 얻게되는 좋은 길몽으로 해몽이 됩니다.


내 자신이 물고기로 변하는 꿈은?

재산을 탕진하거나 직장에서 실직이나 퇴직 등 경영상 실패가 뒤따를 꿈입니다. 


물고기가 알을 낳는 꿈은?

계획한 일들이 이루어지고 이제는 아무런 걱정이 없이 살 수 있다는 의미로 해몽이 됩니다.


아주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은?

물고기는 대개 재물을 의미하므로 큰 물고기는 아주 많은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혹은 명예나 평판이 좋아지는 꿈으로 해몽을 할 수 있습니다.


빛이나는 물고기를 보는 꿈은?

병이 낫거나 횡재수가 생겨 재물이 생겨날 꿈입니다. 


붕어가 거센 물살을 가르며 거슬러 올라가는 꿈은?

어려움을 헤치고 목적을 위하여 힘차게 전진할 징조의 꿈입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연어


물고기를 샀다면?

누군가로부터 물고기를 사오는 꿈이라고 한다면 금전적인 부분에서 임시변통을 하게 되는 것을 뜻하며 타인의 재산을 관리하게 될지 모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강바닥에 피라미, 물고기, 조개, 게 등이 널려 있는 꿈은?

여러 방면에서 부수적인 이득을 챙기게 될 꿈입니다. 생활이 안정이 되어 심신이 편안하고 즐거워지는 꿈입니다.


상어를 보는 꿈은?

내 자신이 부자가 되는 꿈입니다. 사업이 넓어지고 수입이 늘어나는 꿈입니다.


낚시로 물고기 잡는꿈

아이디어를 통해 돈을 벌게 되거나 계획하는 일이 순탄하게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 자신을 도와줄 귀인이 나타나거나 이사 혹은 이직을 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큰 물고기가 물 위로 솟구치는 것을 본 꿈은?

크기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크기가 클수록 그만큼 직위가 높아지거나 명성이 높아져 좋은 뜻으로 해석이 되고 크기가 작다면 겉은 요란하자민 딱히 성과는 못보는 실패를 맛보게 된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서 물고기를 선물로 받게 되는 꿈은?

뜻하지 않은 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좋은 인연을 만나 결실을 맺게 될 꿈입니다. 


배가 조기를 가득 싣고 부둣가로 들어오는 것을 본 꿈은?

생산적이거나 무역업에 투자하여 많은 돈을 벌게 될 징조의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낚싯대에 있던 바늘이 없어져 물고기를 낚을 수가 없는 꿈은?

계획을 했던 일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와 좌절 등을 겪는 꿈입니다. 재산 손실을 입기도 합니다.


fish 물고기 바다고기 민물고기 생선 돌고래


큰 물고기가 죽어있는 꿈은?

일에 무슨 문제가 생겨날 꿈입니다. 


잡았던 물고기를 풀어주었다면?

물고기를 놓치게 되는 것은 좋지 않은 꿈이지만 본인이 직접 잡았던 물고기라면 스스로 생각했던 일들이 슬슬 잘 풀리게 됨을 상징합니다.


물고기떼가 한꺼번에 몰려드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재물적인 부분이 늘어난다거나 좋은 일이 한꺼번에 늘어난다는 것을 뜻하는꿈입니다. 


물고기가 죽어서 떠내려가는 꿈은?

운세가 점점 좋아져 그 동안의 고민이 해결이 되는 것을 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물 속에서 여러마리가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꿈은?

준비하던 일이나 계약이 성사되거나 사람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일이 생기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물속에서 헤엄치는 잉어나 큰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본 꿈은?

경영하는 사업 등이 순조롭게 성취가 되고 귀인들의 협력을 얻어 번성할 징조이며 재물과 권리가 증대되는 기쁨을 맛보게 될 꿈입니다. 


물고기로 회를 뜨는 꿈은?

낚시를 해서 잡은 물고기를 바로 회를 뜨는 꿈 같은 경우 내 자신에게 일거리가 생긴다는 의미가 있으며 재물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죽은 물고기를 보거나 잡게 되는 꿈은?

재물적인 부분에 손실이 가거나 내가 진행중인 사업이나 프로젝트나 일적인 부분에서 차질이 생겨 시련을 겪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낚시를 하게 되는 꿈은?

낚시를 하면서 잡는 물고기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지지만 혹여 물고기를 전혀 잡지 못한 경우라면 성과가 없음을 뜻합니다. 이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낚시를 통해 큰 물고리를 잡고 기뻐했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길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물에 작은 물고기가 많이 올라오는 꿈은?

작은 수입이 계속 증가하여 결국에는 큰 재물을 모으게 될 꿈입니다.


스토리박사 관련 글

호랑이가 나오는 꿈 새끼호랑이 꿈 비밀?

자라잡는꿈 자라 나오는 꿈 태몽 자라꿈해몽

용이 나오는 꿈 용이 되는 꿈해몽 태몽 진실?

흰뱀꿈 검은뱀 꿈 노란뱀 꿈 백사꿈 꿈해몽 태몽

누에꿈 누에고치꿈 번데기꿈해몽 태몽 진실?

돼지고기꿈 소고기꿈  개고기꿈 꿈해몽 태몽

큰 새가 나오는 꿈 검은 새 꿈 작은새 꿈해몽 태몽

박쥐꿈 박쥐한테 물리는 꿈 박쥐꿈해몽 비밀

하얀강아지꿈 및 검은강아지꿈 태몽 흰개꿈 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