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스토리

말굽버섯먹는법 가격 및 말굽버섯술 몰랐던 놀라운 정보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많이 마십니다. 운동을 덜 합니다. 앉아있는 시간은 많습니다. 또한 고기를 많이 먹습니다. 잠은 덜 자는 편입니다. 이렇게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집니다. 이를 무시하고 앞으로 앞으로 달려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건강을 적극 챙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합니다. 건강을 챙기는 방법은 몸을 제대로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고 몸이 좋아하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잠을 규칙적으로 일정 시간 이상 잠을 자야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노력을 통해서 우리의 몸은 건강해지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내 몸이 좋아하는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말굽버섯도 대표적으로 좋은 먹을거리입니다. 하지만 말굽버섯은 야생에서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그 만큼 섭취하려면 비용이 필요합니다.


말굽버섯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들 효능을 잘 챙기면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말굽버섯 효능 말굽버섯먹는법 말굽버섯 가격 왜 비싼지 말굽버섯술 어떻게 담그는 지 또한 말굽버섯에는 어떤 좋은 기능이 있는지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말굽버섯 버섯종류 영지버섯


이름 이상해? 왜 하필이면 말굽버섯일까?

야생 말굽버섯은 그 모양을 보면 울퉁불퉁 투박하고 못생겼습니다. 마치 말 발굽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 버섯은 이름도 이렇게 지어졌습니다. 이렇게 다소 괴상망칙하고 이상한 이름이지만 이 버섯은 약용버섯으로서 그 효능이 뛰어나고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니 열심히 챙겨먹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영양과 항암효과가 뛰어난 말굽버섯

말굽버섯효능 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은 바로 항암 효과입니다. 흔히 우리가 먹는 버섯에도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버섯은 항암효과 및 면역력과 각종 성인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말굽버섯은 다른 버섯보다 이런 효능이 더욱 많은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말굽버섯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야생말굽버섯 귀한 대접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야생은 자주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희귀 하며, 좋은 약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채취하느라 오래된 말굽버섯은 날이 갈 수록 줄어들 고 있고 가격도 뛸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말굽버섯은 재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야생에서만 구할 수 있으며, 수입제품을 사용 해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나무에서 자랐는지 알 수가 없어 수입산 버섯을 함부로 믿고 섭취하기란 내내 찜찜합니다. 


말굽버섯 버섯종류 영지버섯 한약재


말굽버섯의 효능 소화기능 활성화

말굽버섯의 단백질 분해효소로 인해 위장의 소화작용에 도움을 주며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유기게르마늄 성분이 몸속의 노폐물과 중금속 등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간을 해독하고 간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말굽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며 

세포의 손상 및 예방 그리고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트러블과 알러지성 질환 같은 피부질환 증상을 예방, 개선합니다.


말굽버섯 면역력 강화 노폐물 배출에 좋아요

말굽버섯은 뿐만아니라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몸속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말굽버섯 항암효과

말굽버섯이 많이 알려지게 된 것은 탁월한 항암효과때문입니다. 말굽버섯은 암세포 억제율이 높으며 말굽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은 체내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시키며 다른 곳으로 전이를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그 효과들은 식도암, 위암, 자궁암 등에 좋다고 합니다. 





말굽버섯먹는법 차로 달이기 

말굽버섯먹는법 으로는 잘 건조된 말굽버섯을 절단하여 중탕 또는 가정에서 물로 달여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말굽버섯먹는법은 우선 차로 달여서 먹을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는 보통 차로 달여먹는 게 대부분이지만 한의학에서는 한약재로도 널리 사용하기 때문에 자기의 입맛에 맞게 말굽버섯먹는법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차로 달이는 법은 물 2리터 비율에 말굽버섯 30g 정도를 넣습니다. 대략 30g은 성인손으로 한줌 집었을 때의 양입니다. 이 정도의 양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은근한 불에서 20분 더 달이면 됩니다. 딱히 정해진 비율은 없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진하게 하는 정도를 결정하고 적당히 가감하여 달이면 됩니다. 단지 그 비율은 참고 정도로만 해주면 됩니다. 


말굽버섯 버섯종류 영지버섯 한약재


말굽버섯먹는법 차나 한약 약재료 중탕 후 섭취

말굽버섯은 자연에서 채취한 그대로 먹기에는 매우 딱딱하기 때문에 보통 깨끗히 씻어 말린 후 차로 복용하거나 한약의 약재료 중탕 후 내려 섭취하게 됩니다.  말굽버섯은 열에 약하기 떄문에 강한 불로 끓이는 것은 말굽버섯의 좋은 성분들을 파괴할 수 있으니 약한 불로 달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굽버섯을 차로 마시는 방법

먼저, 말굽버섯을 깨끗히 씻은 후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그런 다음, 잘 건조된 말굽버섯을 잘게 잘라줍니다. 그 다음은 말굽버섯 30g정도와 물 2L와 함께 약불에 시간 가량 달여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말굽버섯술 담그는 요령

말굽버섯을 활용해 술을 담글 때는 말굽버섯 300 ~ 400g, 소주 1.8리터, 설탕 15 ~ 30g정도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말굽버섯술 담그는 요령은 말굽버섯을 잘 씻어 건조시킨 후 잘게 썰어 용기에 넣고 약 3배의 소주와 설탕을 넣고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합니다. 6개월 이상 숙성시키면 독특한 향기의 진노랑색의 술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말굽버섯 부작용

말굽버섯에 대해 딱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되면 속쓰림, 복통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은 고려해야 할 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말굽버섯먹는법 말굽버섯 가격 왜 비싼지 말굽버섯술 담그는 요령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말굽버섯은 여러가지 효능이 뛰어나고 차나 술로 마실 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안 좋을 수가 있다고 하니 적절량을 드시면서 건강도 챙기고 이를 제대로 음미하면 어떨까요.


스토리박사 관련 글

잠잘때머리두는방향 좋은자세? 잠잘때 왼쪽 오른쪽 자면? 

대변 상태 배변색깔 대변으로 보는 건강 비밀? 

자도 자도 피곤하고 졸린이유 만성피로?

코피 멈추는법 코피 왜 자주 날까? 코피가 나는 이유?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먹는법 비밀? 

무릎관절염 증상 퇴행성관절염 음식 비밀?

구기자열매 성질 구기자분말가루효능먹는법 비밀?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 칼로리 요리 비밀?

엽산 효능 엽산이 많은 음식 임신 엽산 복용시기 언제?

잠못자는이유 수면에좋은음식 비밀?

번데기 효능 조리법 칼로리 단백질 번데기탕 만드는법?

열대과일 종류 람부탄 두리안 이름 놀라운 비밀